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기술교육프로그램 삼성오션, 10월 한달간 무료 액티비티 캘린더 공개

공유
0

삼성 기술교육프로그램 삼성오션, 10월 한달간 무료 액티비티 캘린더 공개

삼성오션이 10월 한달간 개최하는 무료 액티비티 캘린더를 공개했다.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오션이 10월 한달간 개최하는 무료 액티비티 캘린더를 공개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의 기술 교육 프로그램인 삼성 오션(Samsung Ocean)이 10월 한 달 동안 다양한 무료 액티비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삼성 오션은 삼성의 기술 교육 프로그램으로, 삼성의 플랫폼과 도구를 이용하여 모바일 기술 솔루션을 개발하고, 새로운 기술 기반 기업을 창출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글로벌 프로젝트다. 2010년 8월 서울 삼성동에 문을 연 삼성 오션은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 TV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용 앱을 개발하는 벤처 기업과 개발자들을 지원해 왔다.

현재 삼성 오션은 상파울루와 마나우스에 캠퍼스를 두고 있으며,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전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 오션은 기술 교육 외에도 시장성, 유용성, 창업 정신 등과 관련된 문제에 대해 무료로 상담해 준다. 삼성 오션은 브라질의 디지털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10월 한 달 동안 삼성 오션은 혁신과 인공 지능을 주제로 한 다양한 무료 액티비티를 개최한다. 대부분의 액티비티는 마나우스 캠퍼스에서 진행되며, 디지털 제조, 메타버스, 프로그래밍 등의 주제를 다룬다. 액티비티에 참여하면 삼성 오션에서 인증서를 발급해 쥰다.

◇10월 삼성 오션 어젠다 하이라이트


삼성오션의 무료 활동 일정은 10월 한 달간 총 11개의 혁신강좌를 제공한다. 대부분은 UEA(아마조나스 주립대학교)의 마나우스 캠퍼스에서 직접 진행되며 아두이노(Arduino)도구를 사용한 프로토타이핑, 디자인 사고, 기술 교육 및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같은 주제를 다룬다. 이러한 활동은 한 달 내내 진행된다. 24일에는 '기술 기반 제품 및 서비스 개발 기초' 활동이 원격으로 진행돼 전국 각지의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할 수 있다.

아두이노 도구는 아두이노플랫폼을 사용하여 전자 장치를 프로그래밍하고 제작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말한다. 아두이노는 오픈 소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누구나 쉽게 전자 장치를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오늘날 인공지능이 전 세계에 미치는 영향을 알고 있는 삼성오션도 이와 관련된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10월 한 달 동안 총 7개의 수업이 있으며, 관심 있는 분들은 10일 예정된 원격 수업에서 피톤(Phyton)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한 챗봇(ChatBot) 개발에 대해 배우고 딥 러닝 개념에 대해 더 깊이 탐구할 수 있다.

“삼성오션은 기술 산업의 가장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식을 심화하는 데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무료로 고품질 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따라서 우리는 항상 시장에서 가장 관련성이 높은 주제에 주의를 기울이고, 해당 분야에 특화된 교육자들의 파트너십을 통해 실험실 및 다양한 교육 경험과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제시함으로써 일정 내에서 가능한 한 많은 활동을 제공하려고 노력한다. 보다 역동적이고 효율적인 학습을 위한 것이다.”라고 삼성 연구 개발 부문 수석 혁신 관리자인 에두아르도 코네호(Eduardo Conejo)는 말한다.

삼성 오션의 10월 한 달 액티비티들은 프로그래밍, 애자일, 안드로이드, 프런트엔드, Bixby, 혁신, 디지털 제조, 인공 지능, UX, 블록체인, 웨어러블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각 액티비티는 특정 날짜에 진행되며, 일부는 여러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예를 들어, '프로그래밍 트랙 초보자를 위한 프로그래밍’은 10월 2일과 3일에 각각 첫 번째 부분과 두 번째 부분으로 진행된다. '디지털 제조 트랙: 제조 프로세스 및 3D 모델링 소프트웨어 소개’는 10월 6일, 9일, 11일에 각각 첫 번째 부분, 두 번째 부분, 세 번째 부분으로 진행된다.

이 외에도 ‘애자일 트랙: 시스템 모델링 소개’, ‘안드로이드 저니: 안드로이드 소개’, ‘Bixby 트랙: Bixby의 가상 음성 도우미’ 등 다양한 액티비티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삼성 오션은 월말에 '웨어러블 트랙: Wear OS 3를 갖춘 Watch Face Studio(시계 페이스 스튜디오)’와 ‘Metaverso Trail(메타버소 트레일): 게임 미팅’ 등의 액티비티를 마련하였다.

이러한 다양한 액티비티를 통해 참가자들은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기술 기반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삼성 오션의 무료 액티비티는 전액 무료이며 참여 증명서가 제공된다. 관심 있는 분들은 웹사이트 www.oceanbrasil.com 또는 삼성 오션 앱을 통해 등록할 수 있다.


홍정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