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로보틱스 관련 사업 영역 전반에 걸친 협업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자율주행 로봇의 핵심 부품 및 시스템 공동 개발, 로봇 배달 서비스의 글로벌 시장 진출, 로봇 관련 신사업 발굴 및 공동 투자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뉴빌리티는 자율주행 로봇과 로봇 모니터링 시스템, 주문 배달 앱으로 구성된 로봇 배달 통합 솔루션 패키지를 제공한다.
모델솔루션은 1993년 설립된 글로벌 혁신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으로, 디자인, 엔지니어링, 프로토타입, 양산 등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로보틱스를 비롯해 IT, 증강현실, 의료, 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각 분야 혁신 전문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비즈니스 기반을 공고히 하고 있다.
양사의 이번 협약은 로봇 시장의 급속한 성장에 대비하고,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로 평가된다. 모델솔루션은 뉴빌리티의 자율주행 로봇 기술력과 운용 경험을 바탕으로 자율주행 로봇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뉴빌리티 역시 모델솔루션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하드웨어 기술력을 활용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델솔루션 우병일 대표는 "뉴빌리티와의 협력을 통해 자율주행 로봇 분야에서 새로운 혁신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양사의 역량을 결합하여 글로벌 로봇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뉴빌리티 이상민 대표는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하드웨어 제품을 제공하는 모델솔루션과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기쁘다”며, “뉴빌리티가 미래 로봇시장에서 선도적 혁신과 성장을 이어 나가는데 있어 모델솔루션의 첨단 기술 솔루션 개발 경험과 네트워크는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자율주행 로봇(Autonomous Mobile Robot :AMR )은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SW), 하드웨어(HW) 기술이 발전하면서 주변 환경을 감지하고 이동할 수 있는 로봇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모델솔루션과 뉴빌리티의 이번 협약은 로봇 시장의 급속한 성장에 대비하고,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로 평가된다. 모델솔루션은 뉴빌리티의 자율주행 로봇 기술력과 운용 경험을 바탕으로 자율주행 로봇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뉴빌리티 역시 모델솔루션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하드웨어 기술력을 활용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홍정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