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두산밥캣, L95 컴팩트 휠로더 출시…강력한 성능과 다목적성으로 작업 효율성 극대화

공유
0

두산밥캣, L95 컴팩트 휠로더 출시…강력한 성능과 다목적성으로 작업 효율성 극대화

두산밥캣이 출시한 L95 컴팩트 휠로더.이미지 확대보기
두산밥캣이 출시한 L95 컴팩트 휠로더.
두산밥캣은 신형 컴팩트 휠로더 L95를 출시했다. 이 모델은 밥캣의 기존 컴팩트 휠로더 중 가장 높은 마력(74마력)과 버킷 용량(1.2입방야드)을 갖추고 있다. 이는 이전 최대 소형 휠 로더인 L85의 68마력과 1입방야드 버킷을 능가한다. 작동 용량은 3,900파운드, 리프트 높이는 10.5피트다.

또한 전자식 정유압 변속기를 탑재해 기존 모델보다 적재 및 추진력이 향상되었다. 이 변속기는 "손쉬운 방향 전환, 효율적인 가속 및 손쉬운 속도 제어"를 제공한다.

L95의 Tier 4 터보차저 엔진은 DPF(디젤 미립자 필터) 또는 SCR(선택적 촉매 감소)을 사용하지 않고도 배기가스 배출 규정을 준수하면서 성능을 제공한다. 이 엔진은 안정적인 추운 날씨 시동과 다양한 유지 관리 및 서비스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모든 기능들은 L95를 강력하고 효율적인 컴팩트 휠로더로 만든다.

◇운전성과 편의성


L95는 최고 속도 24mph(약 38km/h)에 도달할 수 있으며, 설정된 속도에서 활성화되는 “자동 승차 제어”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시스템은 버킷 유출을 줄이고 운전자의 편안함을 높이기 위해 하중을 완화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새로운 E-HST 변속기는 운전자가 작업 현장에서 힘든 작업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향 변경, 가속 및 속도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E-HST 변속기와 마력 관리의 강력한 조합은 밀고 적재하는 힘에 맞게 로더의 구동 시스템을 자동으로 조정한다.

L95는 운전자 편의성을 위한 다양한 기능도 갖췄다. 완전한 FOPS 레벨 II 운전자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운전실과 간편한 승하차를 위한 2단계 기능도 있다. 또한 완전히 조정 가능한 열선 프리미엄 시트, HVAC 시스템 및 양방향 조정 가능한 스티어링 칼럼도 갖췄다. 전체 유리 도어와 LED 조명으로 가시성이 향상되었으며, 운영자는 DAB+ 라디오 및 핸즈프리 기능을 통해 전화 통화를 계속할 수 있다. 또한, 부드러운 주행 모드와 Flex Drive 등 세 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해 운전자의 작업 환경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이러한 모든 기능들은 L95를 운전자에게 편리하고 효율적인 작업 도구로 만든다.

◇다목적성


밥캣 컴팩트 휠로더에는 Power Bob-Tach 시스템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이 시스템은 밥캣 컴팩트 휠 로더용으로 특별히 설계된 버킷 및 팔레트 포크를 사용할 수 있다. Bob-Tach 장착 시스템 덕분에 작업자는 다양한 기능을 위해 다른 밥캣장비와 선택한 부착물을 공유할 수 있다. 분당 최대 27갤런의 표준 고유량 보조 유압 장치를 통해 운전자는 버킷, 포크, 앵글 빗자루, 제설기, 집게, 제설기 및 오거를 포함한 다양한 부착 장치를 실행할 수 있다. 또한 로더에는 운전실을 떠나지 않고도 버튼을 눌러 비유압식 부착물을 변경할 수 있는 Power Bob-Tach 시스템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적용 분야


밥캣은 L95가 건설, 조경, 임대, 산업, 폐기물, 재활용, 도로 공사, 제설, 유지 관리 및 농업을 포함한 기타 여러 응용 분야에 이상적이라고 말한다. L95의 운전자는 이제 정지 시 1단에서 2단 기어로 변속할 수 있으며 최대 40km/h의 가속이 가능해 트럭 운송과 같은 추가 자원 없이도 작업 현장의 경계를 넓힐 수 있다고 밥캣은 말한다. 속도가 높을수록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기계의 일일 활용도가 향상된다.


홍정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