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 스페인 마드리드에 세계 최초 100% LED 돌비 애트모스 영화관 개장

글로벌이코노믹

LG, 스페인 마드리드에 세계 최초 100% LED 돌비 애트모스 영화관 개장

스페인 마드리드에 개관한 LG 100% LED 돌비 애트모스 영화관.이미지 확대보기
스페인 마드리드에 개관한 LG 100% LED 돌비 애트모스 영화관.
LG 비즈니스 솔루션과 오데온 멀티시네스(Odeon Multicines)는 스페인 마자다혼다의 그란 플라자 2 쇼핑센터에 세계 최초의 100% LED 장착 및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지원 영화관을 개장했다.

이 영화관은 LG의 미라클래스 LED 기술을 채택하고 있다. 미라클래스는 LG전자가 개발한 시네마 LED 기술로, 극장 관람객들에게 몰입감 넘치는 시청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미라클 (Miracle)'과 '클래스 (Class)'의 합성어로, '경이로운 시청경험’이라는 뜻을 담았다.

이 기술은 2.5mm 피치와 DCI P3 색상 정확도로 800만 개의 픽셀을 통해 6,870만 가지 색상을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이 기술은 밝기와 대비가 향상되어 더욱 명확한 화질을 제공한다.

이 새로운 영화관은 총 6개의 상영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3개는 55㎡ 크기의 4K LED 스크린을 갖추고 있다. 나머지 3개는 14㎡ 크기의 스크린을 사용한다. 모든 상영관은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와 LG의 공조 솔루션인 멀티 V를 통해 최적의 관람 환경을 제공한다.
LG 미라클래스 LED 기술은 기존 프로젝션 시스템에 비해 약 10배 더 밝은 밝기와 더욱 순수한 검정색과 무한한 대비를 제공한다. 또한 2D 및 3D 영화를 모두 지원한다.

모든 상영실의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사운드는 관객을 360도 사운드로 둘러싸는 몰입형 사운드 기술이다. 영화의 모든 소리가 관객 주위에서 들려오는 듯한 느낌을 준다.

또한 LG의 공조 솔루션인 LG 멀티 V는 공기 조화, 환기, 난방을 동시에 제공하는 종합 에어컨 솔루션이다. 영화관의 모든 상영관에 설치되어 최적의 온도, 습도, 공기 질을 유지한다. 또한 기존 루프탑 장비보다 40%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하여 에너지 소비를 줄인다.

LG 비즈니스 솔루션은 LG전자의 B2B 부문으로, 다양한 IT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들은 기업, 상업시설, 병원 등 다양한 업종에 필요한 맞춤형 솔루션을 설계하고 있다. LG 비즈니스 솔루션은 비즈니스 환경을 혁신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제품별 솔루션을 제공하며, 에너지 절감 솔루션, 사이니지 솔루션, IoT 솔루션 등을 포함한다.

오데온 멀티시네스(Odeon Multicines)는 스페인의 영화관 체인이다. LG전자는 스페인의 영화관 체인 ‘오데온 멀티시네스(Odeon Multicines)’의 주요 극장에 LG 미라클래스를 첫 공급했다.

LG 비즈니스 솔루션의 데이비드 리(David Lee) 사장은 "이번 개장은 LG의 LED 시네마 기술이 세계 최고 수준임을 보여주는 획기적인 사건"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상의 영화 관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데온 멀티시네스의 마리오 곤잘레스(Mario Gonzalez) 사장은 "이번 영화관 개장은 오데온이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지속적으로 혁신을 추구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영화 관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앞으로도 오데온 멀티시네스를 비롯한 다양한 영화관에 미라클래스 LED 기술을 공급할 계획으로, 세계 영화관 산업의 혁신을 이끌 것으로 전망된다.


홍정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