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국 허난지위안, 최첨단 압연설비 도입으로 소재 특성 개선

글로벌이코노믹

중국 허난지위안, 최첨단 압연설비 도입으로 소재 특성 개선

중국의 특수 바 철강제품(SBQ) 생산업체인 허난지위안철강은 최첨단 KOKCS RSB® 500++/4 블록을 도입하여 압연과정에서 소재의 특성을 향상시키는 품질 개선을 이뤘다.

이번 기술 발전은 KOKCS와의 세 번째 협력으로, 롤 갭 조정을 위한 원격 제어 시스템과 정밀 공구에 혁신적인 소프트웨어를 제공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추게 되었다.

KOKCS RSB® 500++/4의 설치는 대형 바 밀 라인의 대폭적인 업그레이드를 의미하며, 냉각층에서는 50.0~160.0 mm 크기의 직선 바 생산이 가능한 설비를 구축할 수 있다.

새롭게 통합된 KOKS 블록은 열역학적 압연을 활용하여 압연 공정이 진행되는 동안 재료의 특성을 현저하게 향상시키는 중추적인 향상을 나타낸다. 특히, 이 최첨단 리듀싱 & 사이징 블록은 원격제어 롤 갭 조정(RC)을 도입하고 바미콘 옵투스(BAMICON Optous)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통합하여 작업자의 지원을 혁신하고 롤샵의 전체 공구 프로세스를 최적화한다.
올해 METEC(뒤셀도르프 금속 박람회)에서 선보인 이 혁신적인 블록은 RSB® 디자인의 도약을 의미한다. 철강 생산 기술에서 새로운 산업 표준을 수립하고 발전을 개척하려는 지위안과 KOKCS는 이러한 전략적 협력을 통해 철강 제조의 진화를 추진하고 있다.


김진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