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TV에서 Xbox 게임 단돈 1달러로 즐긴다

공유
0

삼성 TV에서 Xbox 게임 단돈 1달러로 즐긴다

사진=엑스박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엑스박스
삼성은 스마트 TV에서 클라우드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들에게 게이밍 허브(Gaming Hub)앱을 제공하고 있다. 이 앱을 통해 삼성 스마트 TV 사용자들은 게임 컨트롤러와 구독 서비스만 있으면 수백 개의 게임을 손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

게이밍 허브는 지포스 나우(GeForce Now), 유틸리티(Utomik), 블랙넛(Blacknut) 등 다양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지원하며, 그 중 하나는 Xbox 게임 패스 얼티밋이다. Xbox 게임 패스 얼티밋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로, Xbox 콘솔과 PC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게임 패스 얼티밋에 대한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새로운 구독자들은 단 1달러에 14일 동안 Xbox 게임 패스 얼티밋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정상 가격은 월 16.99달러다. 이 프로모션은 삼성 스마트 TV에서도 적용된다.

즉, 삼성 스마트 TV가 게이밍 허브를 지원하고, 클라우드 게임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라면 이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단 1달러만 내면 삼성 스마트 TV에서 Xbox 게임 패스 얼티밋의 다양한 게임들을 2주 동안 마음껏 즐길 수 있다.

게이밍 허브는 2022년 이후 출시된 대부분의 삼성 TV에서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2022년 이전 모델의 경우에도 Xbox 앱을 삼성 TV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면 Xbox 게임 패스 얼티밋을 이용할 수 있다.

Xbox 게임 패스 얼티밋을 구독한 후에는 컨트롤러를 설정해야 한다. 대부분의 유선 및 무선 컨트롤러는 게이밍 허브 및 Xbox 게임 패스에서 호환된다. Xbox 시리즈 X/S, Xbox One, Xbox 360, Xbox Elite 무선 시리즈 2, Xbox 어댑티브 컨트롤러, 플레이스테이션 듀얼쇼크 4 및 듀얼센스 컨트롤러 등이 그 예이다.

또한 인터넷 연결 상태도 중요하다. 삼성은 5GHz 와이파이(Wi-Fi) 네트워크나 LAN을 통해 20Mbps 이상의 속도로 스마트 TV를 인터넷에 연결할 것을 권장한다. 인터넷 연결이 불안정하면 클라우드 게임의 화질과 응답 속도가 저하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삼성 스마트 TV와 Xbox 게임 패스 얼티밋을 결합하면 최고의 클라우드 게임 경험을 얻을 수 있다


홍정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