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AI PC '갤럭시북4' 시리즈 26일 전 세계 출시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0

삼성전자, AI PC '갤럭시북4' 시리즈 26일 전 세계 출시

삼성 갤럭시북 4 시리즈.이미지 확대보기
삼성 갤럭시북 4 시리즈.
삼성전자는 22일 갤럭시북(Galaxy Book)4 시리즈가 2월 26일부터 일부 시장에 출시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삼성의 최신 프리미엄 PC 라인업은 고도로 최적화된 성능, 생생한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및 향상된 연결성을 결합한 지능적이고 강력한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북4 울트라(Galaxy Book4 Ultra), 갤럭시북4 프로(Galaxy Book4 Pro), 갤럭시북4 프로 360(Galaxy Book4 Pro 360) 등 갤럭시북4 시리즈는 지난 1월 2일 국내 출시돼 판매 첫 주 동안 지난해 갤럭시북3 시리즈 대비 1.5배 이상 팔리며 기록적인 관심을 받았다.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 경험 사업부 사장 겸 총괄은 "사용자들이 갤럭시북4 시리즈를 통해 가능해진 인텔리전스, 연결성 및 생산성을 경험하여 프리미엄 PC 라인업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갤럭시북4 시리즈는 오늘날 시장에서 소비자가 고성능 PC에 기대하는 강력한 성능과 다중 장치 연결성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갤럭시북4 시리즈는 강력한 하드웨어 성능을 바탕으로 지능적인 생산성을 제공한다. 갤럭시북4 울트라에는 CPU, GPU 및 새로 추가된 NPU를 단일 패키지에 결합한 새로운 인텔 코어 울트라(Intel Core Ultra) 9/7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으며, 새로운 개별 삼성 녹스(Knox) 보안 칩을 갖춘 각 갤럭시북 모델의 보안이 강화되었다고 한다. 이는 중요한 시스템 데이터를 별도로 보호한다.
갤럭시북4울트라및 갤럭시북 프로시리즈의 모든 경험은 선명한 대비와 생생한 색상을 제공하는 다이내믹 AMOLED 2X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로 생생하게 구현된다고 한다. 자동 밝기 향상을 위한 비전 부스터(Vision Booster와) 방해 요소를 줄이는 반사 방지 기술을 통해 밝은 햇빛 아래에서도 놀라운 시청 환경이 일관되게 유지된다.

삼성 갤럭시 북 포트폴리오의 유산을 바탕으로 구축된 갤럭시 북4 시리즈는 사용자가 삼성 갤럭시 장치 전반에 걸쳐 원활하게 연결을 유지할 수 있는 고유한 갤럭시 커넥티드 경험(Galaxy Connected Experience)를 갖추고 있다.

태블릿을 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는 세컨드 스크린(Second Screen)부터 갤럭시 북4 시리즈는 마우스와 터치패드를 사용해 기기 간 파일을 쉽게 이동할 수 있는 멀티 컨트롤(Multi Control)까지 생산성과 창의성을 극대화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 모든 기능이 슬림하고 가벼운 디자인에 담겨 있어 사용자는 이동 중에도 어디서나 강력한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갤럭시북4 시리즈는 2월 26일부터 프랑스, 독일, 영국, 미국 등 일부 시장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이는 삼성전자가 전 세계적으로 강력한 PC 시장 진출을 위한 한 걸음이라고 볼 수 있다.


홍정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