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HD현대, GRC에서 정주영 창업회장 흉상 제막식 진행

공유
0

HD현대, GRC에서 정주영 창업회장 흉상 제막식 진행

21일 23주기 추모행사 기념해 기술개발 요람에 ‘현대정신’ 각인
권오갑 회장 “창업자의 유지 받들어 존경받는 기업 만들 것”
HD 현대重, 삼호重 추모행사, 16일 주요 경영진 선영 참배

HD현대는 21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HD현대 글로벌R&D센터에서 정주영 창업회장 흉상 제막식 및 23주기 추모식을 진행했다. (왼쪽 세번째부터) 권오갑 HD현대 회장, 정기선 부회장 등 최고경영자들이 정 창업회장의 흉상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D현대이미지 확대보기
HD현대는 21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HD현대 글로벌R&D센터에서 정주영 창업회장 흉상 제막식 및 23주기 추모식을 진행했다. (왼쪽 세번째부터) 권오갑 HD현대 회장, 정기선 부회장 등 최고경영자들이 정 창업회장의 흉상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D현대

HD현대가 정주영 창업회장의 23주기를 맞아 아산의 삶과 정신을 기리는 추모행사를 가졌다.

HD현대는 21일 경기도 성남시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 5층에서 창업자 흉상 제막식 및 23주기 추모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권오갑 HD현대 회장, 정기선 부회장을 비롯한 각 계열사 대표이사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추모사, 흉상 제막, 헌화 및 묵념 순으로 이어졌다.

권 회장은 추모사에서 “기술개발의 요람인 GRC에서 창업자의 흉상 제막식을 갖게 되었다”며, “창업자의 유지를 이어받아 HD현대를 존경받는 기업으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 부회장은 “포기나 좌절 없이 항상 도전했던 창업자의 행보처럼 HD현대 또한 새로운 도전의 역사를 써나가고 있다”며, “세계 1위 조선회사를 넘어 인류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정 창업회장 흉상 앞에서 헌화 및 묵념의 시간을 가지면서 고인의 발자취를 되새겼다. 또 HD현대는 정 창업회장 기일인 이날 하루 동안 추모 공간을 마련해 임직원과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헌화하며 추모할 수 있도록 했다.

같은 날 울산과 영암에서도 추모 행사가 진행됐다. HD현대중공업은 울산 본관에 위치한 창업자 흉상 앞에서 추모 행사를 가졌으며, 사내 방송을 통해 추모 특별 영상을 방영했다. 현대삼호중공업은 영암 본관 1층에서 창업자 흉상 제막식을 가지며 창업자의 정신을 기렸다.

한편, HD현대 주요 경영진들은 매년 경기도 하남시 창우동에 위치한 정 창업회장의 선영을 찾고 있다. 올해도 지난 16일에 HD현대 각 계열사 대표이사들이 정 창업회장의 선영을 찾아 참배하며 고인의 뜻을 기렸다.

채명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ricm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