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첨단 고강도 강재 시장 2032년 62조원 규모 달할 전망… 자동차·건설 분야 성장 견인

공유
0

첨단 고강도 강재 시장 2032년 62조원 규모 달할 전망… 자동차·건설 분야 성장 견인

첨단 고강도 강재 시장이 오는 2032년경 62조 원 규모에 달할 것으로 전망됐다.이미지 확대보기
첨단 고강도 강재 시장이 오는 2032년경 62조 원 규모에 달할 것으로 전망됐다.
첨단 고강도 강재 시장은 2032년에 445억 달러(약 61조6458억 원)에 달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 시장은 작년에 225억 달러로 평가되었다. 연평균 복합 성장률(CAGR)은 7.8%로 예상된다.

데이터 호라이존 리서치의 보고서에 의하면 첨단 고강도 강재는 예측 기간에 기하급수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자동차 산업은 고급 고강도 강철(AHSS) 시장의 중요한 동인이다. 차량 제조업체들이 연비를 개선하고 배출 가스를 낮추며 승객의 안전을 증가시키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AHSS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미국 에너지부에 따르면, 차량에 AHSS를 사용하면 차량 중량을 25%까지 줄일 수 있어 연비를 개선하고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다. 게다가, 전 세계의 정부들에 의해 엄격한 안전 규칙이 마련되어 있다.

전 세계적으로 인프라 개발과 건설 활동의 증가는 AHSS(Advanced High-Strength Steel) 시장의 중요한 원동력이다. AHSS는 중량대비 강도가 뛰어나고 내구성이 뛰어나 교량 건설, 고층 건물 건설, 각종 인프라 프로젝트 등에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다.

세계철강협회에 따르면 전 세계 철강 소비량의 약 50%가 건설 부문에서 발생하고 있다. 건설업계에서 AHSS의 수요는 향후 각국 정부가 경제 성장을 위해 인프라 개발에 막대한 투자를 하는 상황에서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첨단 고강도강(AHSS) 시장은 유형, 최종 사용자, 지역으로 세분화되었다. 듀얼 페이즈 세그먼트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수요 덕분에 향후 몇 년 동안 엄청난 성장을 기록했다.

유형별 시장 세분화를 기준으로 2023년에는 듀얼 페이즈 세그먼트가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다. 듀얼 페이즈강은 높은 강도와 성형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특히 구조 및 안전에 중요한 부품에서 자동차 용도에 적합하다.
자동차 부문은 예측 기간에 방대한 잠재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자동차 부문은 최종 사용자별 시장 세분화를 기준으로 2023년에 상당한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다. 자동차 산업에서 AHSS에 대한 수요는 전 세계 각국 정부가 부과한 엄격한 연비 규제와 배출가스 기준으로 인해 자동차 업체들이 차량 중량을 줄일 수밖에 없었다.


김진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