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도, 히마찰프라데시에서 1.5GW 수력발전소 기반 최초 다목적 그린 수소 시범 프로젝트 시작

공유
0

인도, 히마찰프라데시에서 1.5GW 수력발전소 기반 최초 다목적 그린 수소 시범 프로젝트 시작

인도 전력부문의 핵심 기업인 SJVN Ltd가 히마찰 프라데시 주 자크리에 위치한 1500메가와트(MW) 규모의 나트파 자크리 수력발전소(NJHPS)에서 인도 최초의 다목적 그린 수소 시범 사업을 시작했다고 전력부가 밝혔다.

이 획기적인 프로젝트는 열병합 발전 시스템에서 추출한 친환경 수소를 활용하여 고속 산소 연료(HVOF) 코팅 시설에 연료를 공급함으로써 NJHPS의 연소 연료 수요를 충족하고 있다. 또한 전기 생산을 위해 25kW 용량의 연료 전지가 통합되어 있다.
이 최첨단 그린 수소 시범 프로젝트는 8시간의 운영 기간 동안 매일 14kg의 그린 수소를 생산한다. 생산된 수소는 심라 와달에 위치한 SJVN의 1.31MW 태양광 발전소에서 재생 에너지로 구동되는 20Nm3/hr 용량의 알칼리 전해조를 통해 공급되며, 총 12입방미터 용량의 탱크 6개에 30bar의 압력으로 저장된다.

그린 수소는 전력 생산 외에도 수중 터빈 부품의 고속 산소 연료 코팅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김진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