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제철, 임직원 위한 지식정보 플랫폼 ‘힙(HIP)’ 오픈

공유
0

현대제철, 임직원 위한 지식정보 플랫폼 ‘힙(HIP)’ 오픈

생성형 AI 기술 적용 ‘사내문서검색’‧‘경영지원챗봇’ 서비스 제공
정보검색 기능 강화, 지식정보 영역 확대 등 플랫폼 고도화 추진

현대제철 직원이 지식정보 플랫폼 'HIP'을 사용하고 있다. 사진=현대제철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제철 직원이 지식정보 플랫폼 'HIP'을 사용하고 있다. 사진=현대제철
현대제철은 13일 임직원의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해 사내 신규 지식정보 플랫폼 ‘HIP’(힙, Hyundai-steel Intelligence Platform)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현대제철이 개발한 ‘HIP’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플랫폼으로 ‘사내문서검색’과 ‘경영지원챗봇’ 등 두 가지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해당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 영역의 업무 정보들을 일일이 찾거나 업무 담당자를 확인하는 등의 불필요한 과정을 생략하고 원하는 사내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신규 지식정보 플랫폼 ‘HIP’을 통해 사내 축적된 지식정보를 적극 활용하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대제철은 향후 ‘HIP’ 운영에 대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정보검색 성능 강화, 지식정보 영역 확대 등 고도화 작업을 지속해 디지털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 시대에 걸맞은 사내 정보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채명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ricm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