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디펜스 오스트레일리아, 다쏘시스템 3DEXPERIENCE 플랫폼 도입으로 호주 국방 혁신 가속화

공유
0

한화디펜스 오스트레일리아, 다쏘시스템 3DEXPERIENCE 플랫폼 도입으로 호주 국방 혁신 가속화

한화디펜스가 호주 국방부에 납품한 자주포.이미지 확대보기
한화디펜스가 호주 국방부에 납품한 자주포.
한화디펜스 오스트레일리아(HDA)가 호주 국방부와의 계약을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다쏘시스템(Dassault Systèmes)의 3DEXPERIENCE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도입한다고 8일(현지시각) 발표했다.

3DEXPERIENCE 플랫폼은 제품 수명주기 관리(PLM), 데이터 분석,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기계 및 전기 설계, 프로그램 관리, 구성 및 변경 관리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한화디펜스 오스트레일리아는 2021년 LAND 8116 프로젝트를 통해 호주 정부에 자주포 30문과 장갑탄 재보급 차량 15대를 납품했으며, 2023년 LAND 400 3단계 프로젝트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어 레드백(Redback) 보병전투차 129대를 납품할 예정이다. 이러한 프로젝트들은 한화디펜스 오스트레일리아가 호주의 디지털 엔지니어링 역량 강화와 국방 혁신에 기여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한화디펜스 오스트레일리아는 다쏘시스템의 3DEXPERIENCE 플랫폼 도입을 통해 설계 및 생산 프로세스를 최적화하여 제품 개발 시간 단축, 생산 비용 절감, 제품 품질 향상 등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관리하여 프로젝트 일정 준수와 예산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3DEXPERIENCE 플랫폼은 인력, 아이디어, 데이터, 솔루션을 하나의 협업 환경에서 연결하여 조직의 혁신과 생산, 거래 방식을 변화시키는 데 기여한다. 단일 데이터 버전을 사용하여 모든 활동을 한 곳에서 관리하고, 개인, 팀, 부서, 외부 협력자들을 안전하게 연결하여 아이디어를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발전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자동차, 항공우주, 조선, 에너지 등 다양한 산업에서 이미 성공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3DEXPERIENCE 플랫폼은 한화디펜스 오스트레일리아의 프로젝트 성공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호주 국방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국방 혁신을 선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홍정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