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갤럭시 엑시노스 프로세서 보안 취약점 해결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0

삼성전자, 갤럭시 엑시노스 프로세서 보안 취약점 해결

삼성전자가 갤럭시 엑시노스 프로세서의 보안 취약점 해결을 위한 패치 배포를 완료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갤럭시 엑시노스 프로세서의 보안 취약점 해결을 위한 패치 배포를 완료했다.
삼성전자가 엑시노스 프로세서를 탑재한 갤럭시 기기에서 발견된 여러 심각한 보안 취약점을 해결했다고 8일(현지시각) 모바일 기술 매체 기즈차이나가 보도했다.

이 취약점들은 사용자 데이터와 시스템 무결성을 위협할 수 있는 것으로, 미국 국가 사이버 사고 대응 센터(USOM)와의 협력을 통해 발견되었다. 삼성전자는 6월 보안 업데이트를 통해 24개 이상의 취약점을 패치했으며, 이 중 일부는 고위험으로 분류되었다.
이 취약점들은 공격자가 기기에 무단으로 접근하여 데이터를 훔치거나, 시스템을 마비시키거나, 장치를 완전히 장악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메모리 손상 취약점은 응용 프로그램이나 운영 체제를 중단시켜 장치를 사용할 수 없게 만들 수 있었고, 무단 액세스 취약점은 인증 메커니즘을 우회하여 중요한 사용자 데이터나 시스템 기능에 접근할 수 있게 했다.

가장 심각한 경우, 코드 실행 취약점은 공격자가 장치에서 악성 코드를 실행하여 장치 작업을 완전히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USOM은 영향을 받는 모든 갤럭시 장치 사용자에게 6월 보안 업데이트를 즉시 설치할 것을 권장했다.
삼성전자는 확인된 모든 취약점을 해결하는 포괄적인 보안 업데이트를 출시했으며, 각 취약점에 대한 기술적 세부 정보와 위험 평가를 제공하여 사용자와 보안 전문가가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홍정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