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도 SAIL 루켈라 제철소, 국가 인프라 프로젝트 파이프 공급 주도…총 5만5천 톤 이상 생산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0

인도 SAIL 루켈라 제철소, 국가 인프라 프로젝트 파이프 공급 주도…총 5만5천 톤 이상 생산

인도 최대 철강기업 SAIL의 루켈라 제철소(RSP).이미지 확대보기
인도 최대 철강기업 SAIL의 루켈라 제철소(RSP).
인도 최대 철강기업 SAIL의 루켈라 제철소(RSP)가 생산하는 전기저항용접(ERW) 파이프와 나선형용접(SWPP) 파이프가 인도 전역의 국가 인프라 개발 프로젝트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지난 회계연도에만 총 5만5000톤 이상의 파이프를 공급했다.

RSP는 지난 회계연도 동안 3만7000톤이 넘는 ERW 파이프 4만1000개를 생산하여 국가화력발전공사(NTPC)의 탈처, 달리팔리, 라마구담, 파라카, 싱그라리, 카할가온, 바르 등 다양한 발전소 건설 현장에 공급했다. 또한 마디아프라데시, 텔랑가나, 마하라슈트라, 서벵골, 오디샤 등 여러 주의 발전 프로젝트에도 RSP의 파이프가 사용되어 안정적인 전력 공급에 기여했다.
뿐만 아니라, L&T, 메가 프로젝트, 부샨 튜브, KRAM 인프라, KMC 등 유수 기업들이 RSP의 ERW 파이프를 활용하여 오디샤, 카르나타카, 메갈라야, 웨스트벵골 등지에서 다양한 인프라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라자스탄, 우타르 프라데시, 네이벨리 갈탄 공사 등 주요 기관들도 RSP 파이프를 채택하여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망 구축에 힘쓰고 있다.

RSP는 2023-24년에 1만8500톤에 달하는 SWPP 파이프 2만7000개를 생산하여 인도 전역의 상수도 및 도시 개발 사업에 공급했다. 이 파이프는 인도 정부의 핵심 사업인 '잘 지반 미션(Jal Jeevan Mission)'과 '재생 및 도시 변혁을 위한 아탈 미션(AMRUT)'에 활용되어 오디샤, 우타르 프라데시 등 여러 지역의 식수 공급과 관개 시설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오디샤 쿠르다, 말칸기리, 케온자르, 손푸르, 커택 등에서는 RSP 파이프를 통해 안전한 식수 공급이 가능해졌다.
RSP 파이프의 우수성은 하리아나 라지브 간디 화력발전소와 안드라프라데시 심하드리 프로젝트에서도 입증되었다. 27km 길이의 대형 파이프가 플라이애시 지하 수송에 사용되었으며, 최근에는 보카로 제철소에도 대량의 파이프를 지원하여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루켈라 제철소는 앞으로도 고품질 파이프 생산을 통해 인도 전역의 인프라 구축 및 개선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지속 가능한 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진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