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우건설, 9천2백만달러 싱가포르 콘도미니엄 공사 수주

공유
0

대우건설, 9천2백만달러 싱가포르 콘도미니엄 공사 수주

[글로벌이코노믹=조상은기자]

대우건설이 말레이시아 최대 규모의 컨벤션센터 공사를 수주한 데에 이어 이번엔 싱가포르에서 최고급 콘도미니엄 공사를 수주하며 해외에서 연이은 승전보를 전했다.
대우건설은 25일(현지시각) 싱가포르에서 약 9200만달러(한화 약 1030억원) 규모의 스콧타워(The Scotts Tower) 콘도미니엄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 공사는 싱가포르 중심부 스콧로드(Scotts Road)에 지하 2층~지상 31층, 231세대 규모의 콘도미니엄 1개동 및 부속시설을 신축하는 공사로, 대우건설이 단독으로 공사를 맡아 33개월간 수행하게 된다.

세계적인 건축설계회사인 UN스튜디오가 설계한 소호(SOHO)형 콘도미니엄(우리나라의 ‘오피스텔’과 유사한 개념) 스콧타워는 고층부에 수영장, 카페 등이 들어서는 오픈스페이스를 설치하고 하층부와 고층부에 경사기둥을 적용한 참신한 디자인으로 준공 후 싱가포르 중심지의 새로운 랜드마크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싱가포르 부동산개발회사인 파 이스트 오가니제이션(Far East Organization)의 자회사인 파 이스트 석세스 디벨롭먼트(Far East Success Development)가 발주한 공사로, 파 이스트 오가니제이션은 연간발주액이 35억달러에 달하는 싱가포르 3대 민간 발주처 중 하나라는 점에 대우건설의 향후 추가 공사 수주의 가능성이 더욱 높아지게 됐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싱가포르는 연간 250억달러 이상의 공사가 발주되는 동남아시아 최대 건설시장”이라며 “향후 상업/주거시설 등의 건축공사 뿐만 아니라 지하철, 터널, 항만 등 대형토목공사로 범위를 넓혀가며 수주를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