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수원, 청소년 행복캠페인 동참… '행복지수 UP'

공유
0

한수원, 청소년 행복캠페인 동참… '행복지수 UP'

한수원이  ‘청소년행복캠페인’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미지 확대보기
한수원이 ‘청소년행복캠페인’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이 청소년들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한 청소년행복캠페인에 힘을 보탠다.

한수원은 4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경주 한수원 본사에서 이관섭 사장과 신은경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행복캠페인’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소년행복캠페인 ‘고마워Yo’는 감사와 나눔 실천을 통해 청소년들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실천형 인성함양 프로그램이다. 이 캠페인은 스마트폰에 고마워Yo앱을 설치한 후 하루 세 가지의 감사 메시지를 작성해 가족, 친구와 공유하는 캠페인으로 현재 350여 초중고교, 청소년기관, 기업 등이 참여하고 있다.

이관섭 한수원 사장은 “청소년행복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가는 일에 한수원이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수원은 국내 명문대생을 멘토로 선발해 원전 주변지역 청소년들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아인슈타인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2010년 시작된 이래 지난해까지 370여명의 멘토가 참여, 2900여명의 멘티에게 교육을 해왔다.

아울러 한수원은 과학인재를 육성하는 ‘아톰공학교실’과 지역아동센터의 청소년들에게 학습 공간을 제공하는 ‘행복더함 희망나래’ 등 미래 세대 주역인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