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JDC, 도내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대상 '면세점 취업디딤돌 아카데미' 개강식 개최

공유
0

JDC, 도내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대상 '면세점 취업디딤돌 아카데미' 개강식 개최

수료생 전원 JDC면세점 협력사로 연계 취업

'JDC 면세점 취업다딤돌 아카데미' 개강식에서 임춘봉 JDC 이사장 직무대행(가운데), JDC 임원진,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들, 특성화고 학생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JDC 면세점 취업다딤돌 아카데미' 개강식에서 임춘봉 JDC 이사장 직무대행(가운데), JDC 임원진,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들, 특성화고 학생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는 23일 JDC 본사에서 제주도 내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JDC 면세점 취업디딤돌 아카데미'의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강식에는 1차에 참여하는 훈련생 20명과 임춘봉 JDC 이사장 직무대행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진행됐다.
'JDC 면세점 취업디딤돌 아카데미'는 JDC가 청년층 취업역량 강화와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JDC면세점 고객서비스 입문 과정, 취업 코칭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카데미 교육은 1차(10/23~11/5), 2차(11/20~12/3)로 운영되며, 총 40명의 훈련생은 기초직업 능력, 취업 경쟁력, 직무 역량 등 주 5회 총 60시간의 교육을 받고 수료생은 전원 JDC면세점 협력사로 연계 취업된다.

임춘봉 JDC 이사장 직무대행은 "JDC면세점은 제주지역의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 강화를 위해 도입한 국내 최초 내국인 면세점"이라며, "좋은 일자리에 역량 있는 제주 특성화고 인재를 양성하게 되어 뜻깊다"고 말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