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aT 이병호 사장, '무역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코로나19에도 농식품 수출 견인

공유
0

aT 이병호 사장, '무역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코로나19에도 농식품 수출 견인

8일 코엑스서 '제57회 무역의 날' 기념식 개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이병호 사장. 사진=aT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이병호 사장. 사진=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이병호 사장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 '제57회 무역의 날'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소비재수출유공자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57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이병호 사장은 한-일 무역분쟁과 보호무역주의 심화 등 수출여건 악화에 신속 대응해 농식품 수출 성장견인에 기여하고, 농식품 국내 수급안정, 생산농가 소득향상, 농업 부가가치 창출 등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사장은 올해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 농식품 수출을 위한 민관합동 대응체계 구축과 함께 온라인 중심의 수출지원사업 전환 등을 통해 지난 10월 말 기준 농식품 수출 6.4% 성장을 견인했다.

또한 미국, 중국, 일본에 편중된 농식품 수출의존도를 개선하기 위해 신남방, 신북방 지역으로의 수출시장 다변화를 꾀해 안정적인 수출기반을 마련하는 동시에, 한류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K-Food 마케팅으로 우리 농식품의 글로벌화에 많은 기여를 했다.

이날 개최된 무역의 날 기념식에는 문 대통령이 직접 참석해 무역인과 기업들을 격려했다.

다만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참석 인원은 성윤모 산업부 장관, 김영주 한국무역협회장, 무역 진흥 유공자 등 40여 명으로 제한해 간소하게 치러졌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