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국제공항공사,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총리 표창 수상

공유
0

인천국제공항공사,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총리 표창 수상

작년 재난대응훈련 322개 기관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
‘실전같은 훈련 ’ 비상대응체계 고도화 등 우수성 인정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최근 실시한 ‘2021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서 재난대응 우수성을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은 재난대응훈련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최근 실시한 ‘2021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서 재난대응 우수성을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은 재난대응훈련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공사)는 ‘2021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서 공사가 훈련참여 322개 기관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공사는 재난대응 역량강화를 위해 인천공항 인천광역시·영종소방서·인천 중구 보건소·인천공항 검역소 등 13개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2021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지난해 11월 진행된 훈련은 B737 여객기가 인천공항에 착륙하는 도중 돌풍으로 인해 활주로를 이탈하는 가상 상황을 실전처럼 진행됐다.

이 과정을 원활히 수행해 정부로부터 인천공항 비상대응체계 고도화·유관기관 협조체계 구축·민관 합동훈련 등 재난대응 우수성을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부천대 항공서비스학과와 공동으로 ‘항공기 사고 기내탈출 실습훈련’을 추가적으로 시행하는 등 민관 합동훈련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점진적인 항공수요 회복을 대비해 유관기관과 협조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며 “선진화된 재난대응체계를 확립함으로써 이용객들에게 더욱 안전한 공항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최근 발표한 ‘2022년 10대 중점추진과제’를 바탕으로 스마트방역체계 강화·비대면 서비스 확대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항공수요 조기회복에 대비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 차별화된 여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환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gcho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