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소진공, 혁신성장촉진자금 등 3개 정책자금 직접대출 접수 개시

글로벌이코노믹

소진공, 혁신성장촉진자금 등 3개 정책자금 직접대출 접수 개시

지난 2020년 5월 6일 서울 종로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중부센터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을 위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 긴급대출 마감 안내문이 붙어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020년 5월 6일 서울 종로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중부센터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을 위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 긴급대출 마감 안내문이 붙어 있다. 사진=뉴시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정책자금 대출을 통해 소상공인의 성장과 재도약 지원에 팔을 걷어 부쳤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15일 혁신성장촉진자금, 재도전특별자금, 민간투자연계형매칭융자 등 3개 소상공인 정책자금에 대한 직접대출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성장 가능성이 큰 소상공인이 기업가형 소상공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난해까지 스마트기술 및 온라인 활용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원하던 스마트 자금을 혁신성장촉진자금으로 확대 개편해 공급한다.

혁신성장촉진자금은 사업장 혁신성장을 위한 투자자금, 마케팅비, 인건비 등 운전자금을 지원하는 자금으로, 최대 3000만 원까지 융자받을 수 있다.
또 재창업이나 채무조정 성실 이행을 통해 재도약과 경영정상화에 나서는 소상공인을 위해 재도전특별자금을 상시 접수한다.

재도전특별자금은 재창업자금, 경영정상화자금, 채무조정성실이행자금 등 3개 사업으로 나눠 지원하며, 최대 1억 원까지 융자받을 수 있다.

민간에서 가능성을 인정받아 투자를 유치한 소상공인에게 정책자금을 매칭융자로 지원하는 민간투자연계형매칭융자도 상시 접수한다.

민간투자연계형매칭융자는 투자자금의 100%까지 정책자금을 매칭융자하는 자금으로, 최대 10억 원까지 융자받을 수 있다.

이들 정책자금은 소상공인정책자금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해 소진공 전국 77개 지역센터에서 현장 신청도 받을 예정이다.

소진공 관계자는 "이번 정책자금은 소상공인의 성장과 재도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소상공인들이 필요한 자금을 적시에 지원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