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SK에코플랜트,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뷰' 분양

글로벌이코노믹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SK에코플랜트,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뷰' 분양

지하 3층~지상 27층 17개 동, 전용 84㎡·108㎡ 총 1,575세대 규모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 투시도. 사진=중흥건설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 투시도. 사진=중흥건설그룹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과 SK에코플랜트 컨소시엄이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 분양에 나섰다고 16일 밝혔다.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는 광주광역시 남구 송하동 177-5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7층 17개동, 전용 84·108㎡ 총 1,575세대 규모다.

주택형별로 살펴보면 △전용 84㎡A 591세대 △전용 84㎡B 419세대 △전용 84㎡C 196세대 △전용 108㎡ 369세대 등이다.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 분양 일정은 이달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1순위, 28일 2순위 순으로 청약접수를 받는다. 이어 내달 7일 당첨자를 발표하며, 정당계약은 3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 입주 예정시기는 2027년 12월이다.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 평균 분양가는 3.3㎡당 1649만원으로 책정됐다. 최근 전국적으로 오르고 있는 아파트 분양가를 고려하면 합리적이라는 평가다.

또 1차 계약금 1000만 원 정액제를 통해 주택 수요자의 자금 부담을 줄였다. 이어 재당첨 제한 없이 누구나 청약 접수가 가능하다. 여기에 전매제한기간은 6개월로 상대적으로 규제에서도 자유롭다.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송암근린공원)을 통해 조성되는 공원을 품은 아파트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이란 도시공원 계획 부지의 70% 이상을 공원으로 만들고 나머지 30%에는 주거시설 등을 짓는 사업을 말한다.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가 위치한 ‘초품아’ 수혜도 눈길을 끈다.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는 단지 앞에 초등학교 부지(계획)가 자리하고 있다.

또 효천중학교와 인성고등학교 등 모든 학군이 도보권에 위치한다. 여기에 광주에서 교육열이 높기로 유명한 진월동과 봉선동에 형성돼 있는 학원가도 근거리에 위치해 학습 분위기 조성에도 유리하다.

광주 남구 중심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점도 주목된다.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는 대규모 주거단지가 형성돼 있는 효천지구와 진월지구가 가깝다. 진월지구는 남구 중심 주거지로 손꼽히는 곳이며, 효천지구는 약 3만 명이 거주하는 주거지로 거듭난 상태다.

지역경제 활성화 수혜도 기대된다. 최근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 바로 인근에 위치한 송암일반산업단지가 ‘도시재생 혁신지구’ 사업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광주시는 이곳에 미래차 산업과 관련한 일자리 창출과 함께 다양한 기업들이 유치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통 환경 개선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단지 주변에는 ‘경전선 효천역’이 위치한다. 최근 광주시는 ‘광주~전남 나주 광역철도 노선’에 효천역을 포함 시키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효천역이 이 노선에 포함되면 호남권으로의 이동이 한층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이밖에 제2순환도로 효덕IC가 가까운 만큼 차량을 통한 이동도 수월하다.


김보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mtollee12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