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해양진흥공사, 한국투명성기구와 손잡고 청렴 확산 나선다

글로벌이코노믹

부동산·공기업

공유
0

해양진흥공사, 한국투명성기구와 손잡고 청렴 확산 나선다

해양진흥공사.한국투명성기구 업무협약식. 사진=해양진흥공사 제공/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해양진흥공사.한국투명성기구 업무협약식. 사진=해양진흥공사 제공/연합뉴스
한국해양진흥공사(해진공)는 28일 부산 해운대 본사에서 한국투명성기구와 '투명성 향상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공기관의 투명성을 높이고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두 기관은 상호 인력 및 정보 교류를 포함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다음과 같은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추진한다.
해양진흥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책임감을 다하고, 투명하고 청렴한 조직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으로 강조했다. 이에 앞서 음주운전, 성범죄, 금품수수 등 주요 비위에 대한 징계양형 기준을 강화하고 관련 제도를 재정비하는 등 청렴성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해양진흥공사와 한국투명성기구의 협력은 공공기관의 투명성을 높이고 청렴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두 기관의 전문성을 결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부패 예방 및 청렴 활동을 더욱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해양진흥공사는 앞으로도 한국투명성기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청렴 활동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신뢰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또한, 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청렴 경영 시스템을 구축하여 투명하고 책임 있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나갈 것으로 다짐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