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DL이앤씨,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4월 분양…부산 지하철 1호선 역세권

공유
0

DL이앤씨,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4월 분양…부산 지하철 1호선 역세권

부산 남산1구역 총 415가구 분양 예정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단지 투시도. 사진=DL이앤씨이미지 확대보기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단지 투시도.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는 다음달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부산 남산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지하 3층~지상 30층, 4개동, 총 415가구로 조성된다. 이 중 수요자 선호도가 높고 희소성이 큰 전용면적 59~99㎡, 123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전용면적 별로는 △59㎡A 32가구 △59㎡B 9가구 △59㎡C 20가구 △84㎡A 6가구 △84㎡B 6가구 △84㎡C 46가구 △99㎡A 4가구다.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된 것도 특징이다. 총 가구 수의 74%가 채광, 환기, 통풍 등이 우수한 판상형 구조의 타입이 적용돼 있다.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의 입주는 오는 2026년 6월 예정이다.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입지여건을 모두 갖췄다. 특히 부산에서 선호도가 높은 평지에 조성되는 초역세권 아파트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이곳은 단지 바로 앞에 부산 지하철 1호선 두실역이 위치한다.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두실역을 통해 부산대역과 서면역, 부산역 등 주요 중심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두실역에서 3정거장이면 도착하는 노포역에는 부산종합버스터미널이 위치해 있다.

이마트 금정점을 비롯해 이미 잘 형성된 생활 인프라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남산중이 위치하며, 도보로 통학 가능한 남산초가 인근에 자리한다. 또 지역 내 명문학교로 꼽히는 부산과학고, 브니엘고, 브니엘여고, 부산외대 등도 인접해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금정구 최초로 e편한세상만의 기술·상품·디자인·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가변형 구조와 최적의 주거 동선 등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이다.

최근 분양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DL이앤씨의 시공으로 프리미엄 기대감이 높다는 점도 강점이다. 실제 지난해 청약시장을 주도한 브랜드는 단연 e편한세상이었다.

DL이앤씨에서 공급한(컨소시엄 포함) e편한세상 아파트 1순위 청약은 일반 공급 3330가구 모집에 통장 18만8637건이 몰려 평균 경쟁률 56.64 대 1을 기록했다.

또 DL이앤씨는 지난해 건설업계 최초로 골조공사부터 마감공사까지 불량률 평가 개념을 도입해 시행 중이다. 최근 4년간 1000가구당 하자 판정 건수가 1.5건으로 업계 최저 수준을 기록하는 등 엄격한 품질관리를 증명해오고 있다.

지난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주최한 제9회 고객품질대상에서도 최고상인 대상을 차지한 바 있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부산 금정구에 첫 등장하는 e편한세상 브랜드로 지역 및 인근 거주자들의 관심이 높은 곳”이라며 “초역세권 단지에 다양한 인프라는 물론 향후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어 이곳을 선점하려는 움직임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보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mtollee12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