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DL이앤씨,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주택전시관 개관

공유
0

DL이앤씨,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주택전시관 개관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투시도  /사진=DL이앤씨이미지 확대보기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투시도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가 부산시 금정구 남산동 3-1번지 일대에 조성 중인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의 주택전시관을 지난 5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7일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부산 남산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며 지하 3층~지상 30층, 4개동, 총 415가구로 조성된다. 이 중 수요자 선호도가 높고 희소성이 큰 전용면적 59~99㎡, 123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전용면적 별로는 △59㎡A 32가구 △59㎡B 9가구 △59㎡C 20가구 △84㎡A 6가구 △84㎡B 6가구 △84㎡C 46가구 △99㎡ 4가구에 이른다.

부산 금정구 내 첫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이며 우수한 입지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또한 지난달 청약 제도 개편이 마무리된 만큼 다양한 수요자들이 청약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의 청약 일정은 15일 특별공급, 16일 1순위, 17일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23일이며, 정당계약은 5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비수도권, 비규제 지역이며 청약통장 가입 기간은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6개월 이상이고, 만 19세 이상 부산·울산·경남 거주자이면 보유 주택 수와 세대주 여부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다만 지역·면적별 예치금 충족 기준이 상이하다.

한편 새롭게 개편된 청약제도가 지난달 25일부터 모집공고에 나서는 단지에 적용된다. 이에 따라 다양한 수요자들이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청약 접수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개편된 내용으로는 △배우자 청약 통장 가입 기간 합산 △가점 동점시 장기가입자 우선 △미성년자 청약통장 5년까지 인정 △다자녀가구 기준 완화 △신생아 특별공급 신설 △2년 이내 신생아 우선공급 △맞벌이 부부 소득요건 완화 등의 항목이며 수요자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청약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