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TS-한항전, 공공데이터로 항공교육 품질 향상

글로벌이코노믹

부동산·공기업

공유
0

TS-한항전, 공공데이터로 항공교육 품질 향상

한국교통안전공단 민승기 항공안전실장(왼쪽)과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이강원 비행훈련원장이 21일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에서 ‘공공데이터 기반 항공교육분야 상호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교통안전공단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교통안전공단 민승기 항공안전실장(왼쪽)과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이강원 비행훈련원장이 21일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에서 ‘공공데이터 기반 항공교육분야 상호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TS)은 21일 국내 항공 조종사 양성 교육기관인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와 함께 ‘공공데이터 기반 항공교육분야 상호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TS는 항공종사자 자격증명 시험결과를 토대로 한 과목별 합격률, 취약세목 등 교육시 필요한 맞춤형 공공데이터를 한항전에 제공한다. 한항전은 이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항공자격과정별(사업용·자가용조종사 등) 취약점과 교육수준, 만족도를 종합적으로 점검하여 학과교육 품질을 향상시킨다.
아울러, TS는 앞서 한국항공대학교 및 한서대학교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해 양 기관에 항공자격분야 맞춤형 공공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항공 교육 수준을 향상시키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특히 TS는 한항전과 항공대, 한서대 등과 함께 ‘공공데이터 기반 항공교육훈련 실무협의체’를 구축하고 미래 항공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실무협의체는 각 기관의 교육과정에 TS의 맞춤형 공공데이터를 적용하여 항공분야 교육 품질을 높이기 위한 상호 협력 강화를 약속하고, 이를 정례화하기 위한 Kick-off 회의를 이날 개최했다.

TS 권용복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과 실무협의체를 통해 TS의 항공자격분야의 공공 데이터를 공유해 항공 교육 품질을 높임으로써 항공 분야 인재 양성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TS가 미래 항공종사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항공안전을 지키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