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하늘채 채널서 무료 배포
“고객과의 접점 확대하겠다”
“고객과의 접점 확대하겠다”

코오롱글로벌은 자체 키즈 캐릭터 ‘꼬물꼬물 하늘이(이하 하늘이)’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 이모티콘은 대전 하늘채 루시에르 견본주택 오픈을 기념해 나왔다. 지난해 론칭한 캐릭터 하늘이를 기반으로 제작했다.
하늘이는 구름을 의인화한 캐릭터로 하늘에 떠 있는 구름이 하늘채를 만나 새 생명으로 탄생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구름처럼 몽실몽실한 얼굴과 순수한 표정, 사랑스러운 몸짓이 특징인 하늘이는 가족 고객을 중심으로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해 왔다.
하늘이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하늘채 채널을 신규 친구 추가하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사용 기간은 다운로드 후 30일이다. 기존 구독자도 채널을 차단 후 다시 추가하면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또 코오롱글로벌은 대전 하늘채 루시에르 견본주택에서 하늘이 캐릭터를 활용한 피크닉 굿즈, 키링, 에코백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방문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라는 하늘채의 브랜드 메시지를 고객에게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하늘이 이모티콘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하늘이 캐릭터를 중심으로 콘텐츠 마케팅을 전개해 고객과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오롱글로벌은 올해 하늘이와 친구들의 모험을 담은 동화책 시리즈도 자체 제작한 바 있다.
성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eird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