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CC, 도료 대리점주에 기술·실무 교육…“시장 변화에 대응”

글로벌이코노믹

KCC, 도료 대리점주에 기술·실무 교육…“시장 변화에 대응”

20~40대 예비 경영주 20명 초청
KCC 스마트 2.0 등 신기술 교육
대리점 인사·노무 관리법도 알려
KCC는 최근 전북 완주군 봉동읍 전주2공장에서 라한호텔과 ‘2025 KCC 건축도료 아카데미 예비 경영주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은 워크숍 행사에 참석한 예비 경영주들이 도장 장비 활용 교육을 받는 모습. 사진=KCC이미지 확대보기
KCC는 최근 전북 완주군 봉동읍 전주2공장에서 라한호텔과 ‘2025 KCC 건축도료 아카데미 예비 경영주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은 워크숍 행사에 참석한 예비 경영주들이 도장 장비 활용 교육을 받는 모습. 사진=KCC
KCC가 도료 대리점과의 현장 소통을 강화하며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고 있다.

KCC는 최근 전북 완주군 봉동읍 전주2공장에서 라한호텔과 ‘2025 KCC 건축도료 아카데미 예비 경영주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함성수 KCC 유통도료사업부장(상무)은 “젊은 경영주들이 시장 변화와 기술 발전에 유연하게 대응해 현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이번 워크숍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번 워크숍은 20~40대 도료 대리점 대표 등 20명이 참여했으며 현장 역량 강화와 시장 정보가 공유됐다. 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1박 2일 일정으로 실습을 확대하고 대리점 운영에 필요한 법규 등 이론 교육을 강화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대표들은 인공지능(AI) 기반 차세대 조색 시스템 ‘KCC 스마트 2.0’을 비롯한 인캔 토털 솔루션, 국내 최저 도막 내화도료 화이어마스크, 메탈릭 도료 숲으로 메탈릭, 도료제조공정 견학 등을 통해 역량을 높였다.

또 본사·공장의 방향성과 입장에 대해 소통함으로써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번 워크숍 현장에서는 KCC 스마트 2.0이 주목받았다. KCC 스마트 2.0은 고객이 원하는 색상을 현장에서 빠르게 조색해 제공할 수 있는 AI 기반 색상 설계 시스템이다.

소량 다품종 색상 구현이 가능해 다양해지는 소비자 요구에 즉시 대응할 수 있다. 조색 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돼 대기 시간을 줄이고 현장 작업의 생산성과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참석한 예비 경영주들의 관심을 끌었다.

또 시장 경쟁력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초격차 기술 기반 신제품들 역시 관심의 대상이 됐다.

KCC의 제조·업무 프로세스와 장비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 역시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전주2공장에서 진행된 공장 견학에서는 KCC의 고도화된 도료 생산 및 물류 시스템, 인캔 기기 관리 방법 등 제품이 고객에게 전달되기까지의 전 과정을 다루며 현장 운영의 흐름을 공유했다.

이어 한국그레이코와 협업해 도장 장비 활용 교육을 실시해 페인트부터 장비까지 이어지는 KCC의 토탈 도장 솔루션의 현장 경쟁력과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과정을 설명했다.

아울러 대리점 인사·노무 관련 핵심 내용을 외부 전문가가 사례 중심으로 설명하며 근로계약 작성부터 임금명세서 발급, 산재 예방까지 현장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 정보를 제공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예비 경영주는 “본사와 직접 소통하며 최신 기술과 신제품을 직접 보고 배울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며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얻어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함성수 유통도료사업부장은 “KCC는 이번 워크숍 외에도 전국 권역별로 진행되는 우수대리점 세미나, 상생 간담회 등을 정례화해 현장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성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eird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