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HDC현대산업개발, 노원 을지대병원과 서울원 웰니스 레지던스 의료서비스 협약

글로벌이코노믹

HDC현대산업개발, 노원 을지대병원과 서울원 웰니스 레지던스 의료서비스 협약

입주민 건강 모니터링에 응급상황도 대응
중증질환 진료에 맞춤형 운동·영양도 제안
“초고령사회에 대응하는 미래 주거모델”
HDC현대산업개발은 5일 노원 을지대학교병원과 서울원 웰니스 레지던스 의료 시스템 제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박희윤 HDC현대산업개발 개발본부장(왼쪽)과 유탁근 노원 을지대학교병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노원 을지대학교병원이미지 확대보기
HDC현대산업개발은 5일 노원 을지대학교병원과 서울원 웰니스 레지던스 의료 시스템 제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박희윤 HDC현대산업개발 개발본부장(왼쪽)과 유탁근 노원 을지대학교병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노원 을지대학교병원
서울원 웰니스 레지던스 입주민들에게 서울 노원 을지대학교병원의 의료 서비스가 제공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5일 노원 을지대학교병원과 서울원 웰니스 레지던스 의료 시스템 제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노원구 하계동 노원 을지대학교병원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박희윤 HDC현대산업개발 개발본부장과 유탁근 노원 을지대학교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서울원 웰니스 레지던스 입주민들에게 차별화된 의료 연계 시스템을 선보이고 라이프케어 플랫폼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서울원 웰니스 레지던스 입주민들은 상시 건강 모니터링 및 맞춤형 운동·영양 제안, 예방 중심 헬스케어 서비스,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병원 이송 및 진료 연계 등의 의료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된다.

특히 노원 을지대학교병원은 중증질환 진료와 응급상황 대처가 가능하기에 입주민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안정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단순한 의료기관 제휴를 넘어 서울원 웰니스 레지던스가 의료기관과의 실질적인 연계를 통해 의료와 주거가 통합된 주거모델을 제시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초고령사회에 대응하는 미래 주거모델로서 건강·안전 관련 인프라를 선제적으로 확보해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생활을 누릴 수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해 서울아산병원과 MOU를 체결해 서울원 웰니스 레지던스 내 맞춤형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성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eird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