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두산건설, '두산위브 더센트럴 도화' 이달 분양…원도심 중심지

글로벌이코노믹

두산건설, '두산위브 더센트럴 도화' 이달 분양…원도심 중심지

39층 스카이라인 660세대 단지
전용 59~84㎡ 412세대 일반분양
교통·직주근접·교육 트리플 입지
두산건설은 인천 미추홀구 도화동 53-28번지에 건설하는 두산위브 더센트럴 도화를 이달 말 분양한다고 18일 밝혔다. 두산위브 더센트럴 도화 투시도. 사진=두산건설이미지 확대보기
두산건설은 인천 미추홀구 도화동 53-28번지에 건설하는 두산위브 더센트럴 도화를 이달 말 분양한다고 18일 밝혔다. 두산위브 더센트럴 도화 투시도. 사진=두산건설
두산건설이 인천 미추홀구에 짓는 ‘두산위브 더센트럴 도화’를 곧 분양한다.

두산건설은 인천 미추홀구 도화동 53-28번지에 건설하는 두산위브 더센트럴 도화를 이달 말 분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9층 7개동 전용면적 39~123㎡ 660세대 규모다. 이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412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일반분양 타입은 전용 59~84㎡ 등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두산위브 더센트럴 도화는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인천 원도심에 자리 잡아 교통 편의성과 우수한 주거 환경을 모두 누릴 수 있다.

1호선 도화역을 이용하면 구로·용산·서울역·종로 등 서울 주요 지역까지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고 주안역에서 특급전동열차로 환승 시 용산역까지 약 35분 만에 도달할 수 있다.

인천지하철 2호선 주안국가산단역을 통해서는 인천 시내 중심부와 서남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향후 GTX-B노선이 개통되면 광역 접근성이 한층 강화될 예정이다.

도로 교통망도 우수하다. 경인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와 가까워 도화IC와 가좌IC를 통해 서울 목동·여의도·시청 방면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이와 함께 제2경인고속도로와 국도 42호선을 이용하면 시흥·안산 방면 접근도 용이하다.

직주근접성도 돋보인다. 현대제철·동국제강·현대인프라코어를 비롯한 주요 기업과 인천기계산단·인천지방산단·주안국가산단 등 다양한 산업단지가 가까워 든든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교육 환경 역시 강점이다. 단지 인근에는 서화초와 인천대화초, 인화여중, 선인중, 선인고 등 초·중·고교가 위치하고 청운대학교 인천캠퍼스도 도보로 이동 가능하다. 쑥골어린이공원, 어린이교통공원 등 교육·놀이시설도 지근거리에 있다.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이마트트레이더스와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정부인천지방합동청사, 한국전력공사, 상수도사업본부, 미추홀구청 등 공공기관이 가까이 있으며 인천광역시 의료원, 인천백병원 등 의료시설도 인접해 신속한 의료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인근에 위치한 앨리웨이 인천, CGV를 비롯한 문화시설까지 갖춰져 여가생활 선택의 폭도 넓다.

두산건설 관계자는 “인프라가 잘 갖춰진 원도심에 산업·주거 개발이 맞물리며 미래 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며 “분양 전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두산위브 더센트럴 도화가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eird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