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계룡건설, ‘엘리프 검단 포레듀’ 이달 분양…“검증된 입지”

글로벌이코노믹

계룡건설, ‘엘리프 검단 포레듀’ 이달 분양…“검증된 입지”

전용면적 64~110㎡ 669가구 규모
교통·교육·자연 모두 갖춘 핵심 입지
분양가상한제 적용…합리적 가격
단지 주변에 5개 특별계획구역 조성
계룡건설은 인천 서구 마전동 398-2번지 일대(검단신도시 AA32BL)에 짓는 엘리프 검단 포레듀를 이번달 분양한다고 18일 밝혔다. 엘리프 검단 포레듀 투시도. 사진=계룡건설이미지 확대보기
계룡건설은 인천 서구 마전동 398-2번지 일대(검단신도시 AA32BL)에 짓는 엘리프 검단 포레듀를 이번달 분양한다고 18일 밝혔다. 엘리프 검단 포레듀 투시도. 사진=계룡건설
계룡건설산업이 인천 검단신도시에 공급하는 ‘엘리프 검단 포레듀’를 분양한다.

계룡건설은 인천 서구 마전동 398-2번지 일대(검단신도시 AA32BL)에 짓는 엘리프 검단 포레듀를 이번달 분양한다고 18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5층 11개동 전용면적 64~110㎡ 669가구 규모다. 선호도가 높은 전용 64㎡ 중심의 실속형 타입부터 중형 타입까지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며 일부 가구는 펜트하우스로 조성된다.

특히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가 기대된다. 정부의 대출 규제에도 비교적 자유로운 점이 강점으로 작용해 실수요자들의 많은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교통 여건도 좋다. 최근 인근에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호수공원역이 개통돼 공항철도·서울지하철 7호선 연계 등으로 서울이나 인천 주요 지역 접근성이 크게 향상됐다.

현재 인천지하철 2호선 마전역도 이용할 수 있고 GTX-D 검단역(예정)과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 등도 계획돼 있다. 도계~마전간 도로도 개발 예정이다.

엘리프 검단 포레듀 인근으로는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쇼핑시설 있고 검단탑병원 등 구도심권 내 생활 편의시설도 가깝다. 또 상업·문화복합단지인 커낼콤플렉스가 인접해 있어 개발이 완료되면 더욱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 신설이 예정돼 있어 ‘초품아’ 단지가 될 전망이다. 검단초, 능내초, 검단중, 검단고, 마전고 등 기존의 학교들도 가까워 아이 키우기 좋은 교육 여건을 갖췄다.

아울러 단지 주변에는 커낼콤플렉스, 휴먼에너지타운, 워라밸빌리지 등 총 5개의 특별계획구역이 조성될 예정이다. 미래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

엘리프 검단 포레듀는 에너지 자족 시범단지인 휴먼에너지타운과 수변형 상업특화거리로 조성되는 커낼콤플렉스와 인접해 우수한 정주 여건을 갖출 전망이다.

특별계획구역은 지구단위계획 내에서도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개발이 필요한 지역을 별도로 지정해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구역으로 주거·상업·문화 기능이 유기적으로 융합된 복합 도시환경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검단신도시 내에서도 뛰어난 입지 여건과 풍부한 생활 인프라, 교통 개선 효과가 더해진 단지”라며 “합리적인 분양가까지 갖춘 만큼 실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건설은 1970년 조화창조, 책임완수, 인화단결을 사훈으로 창립한 이래 우수한 재무구조, 합리적인 내실경영, 효율적인 업무시스템을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해 온 건설사다. 지난 2021년 ‘엘리프’ 브랜드를 런칭해 서울과 세종, 대전 등 전국 각지에서 성공적인 공급을 이어가고 있다.


성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eird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