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4일까지 접수…8개사 선정 예정
스마트시티·숙박 등 4개 부문 모집
수상 기업에 상금과 실증·사업화 지원
스마트시티·숙박 등 4개 부문 모집
수상 기업에 상금과 실증·사업화 지원

호반그룹은 ‘2025 호반혁신기술공모전(2025 HIT CHALLENGE)’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은 호반그룹이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기술 보유기업을 발굴하는 대표적인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호반 넥스트 스타트업공모전에 이어 7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총 48개사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모집 분야는 스마트시티, 숙박·레저·유통, 제조, 신사업 등 네 가지다. 참가 희망 기업은 다음달 14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서류 평가, 현장 실사, 발표 평가 등 심사를 거쳐 총 8개사를 수상 기업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 기업에는 약 2억원의 상금과 사업화 지원금이 제공된다. 또 기술 PoC 및 테스트베드, 사무공간, 글로벌 프로그램, 네트워킹 및 투자 연계 등 다양한 후속 프로그램도 지원된다.
특히 올해는 ‘2025 호반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와 연계해 스타트업 발굴부터 실증, 사업화, 투자까지 이어지는 전략적 시너지를 도모한다.
데모데이는 스타트업을 홍보하고 투자, M&A, 구매, 채용 등으로 연결되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호반건설과 플랜에이치벤처스가 지난 2022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호반그룹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공공과 민간이 협력해 혁신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장”이라며 “유망 기업들의 기술이 아이디어에 머물지 않고 호반건설과 호반산업 등 실제 현장에 적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성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eird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