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부건설, 동국대 로터스관 공사 수주…736억 규모

글로벌이코노믹

동부건설, 동국대 로터스관 공사 수주…736억 규모

연면적 2만6432㎡ 교육·연구 복합시설
도서관·학사 이어 동국대와 세번째 계약
“자부심 가질 수 있는 건축물 완성”
동부건설은 동국대학교가 발주한 로터스관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27일 밝혔다. 공사금액은 736억원이며 공사기간은 착공 후 36개월이다. 동국대학교 로터스관 조감도이미지 확대보기
동부건설은 동국대학교가 발주한 로터스관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27일 밝혔다. 공사금액은 736억원이며 공사기간은 착공 후 36개월이다. 동국대학교 로터스관 조감도
동부건설이 동국대학교 로터스관 신축공사를 수주했다.

동부건설은 동국대학교가 발주한 로터스관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27일 밝혔다. 공사금액은 736억원이며 공사기간은 착공 후 36개월이다.

이번 사업은 서울 중구 동국대 중문(혜화문) 일대에 연면적 2만6432㎡ 규모로 들어서는 교육·연구 복합시설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로터스관은 본관동과 별관동으로 구성된다. 대형 컨벤션 시설, 학생 복지·편의시설, 박물관 및 전시설, 불교 교육·연구 공간 등 다기능 복합공간으로 조성된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정밀한 원가 분석과 차별화된 원가 경쟁력을 앞세워 수주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 2002년 동국대 중앙도서관에 이어 2012년에는 신공학관과 남산학사를 성공적으로 마친 경험을 통해 동국대학교와 두터운 신뢰를 구축한 점도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했다.

동부건설은 전북대학교 공대1호관 시설개선, 서울대학교 문화관 리모델링 및 증개축 등 굵직한 교육시설 사업을 연이어 확보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 외에도 서울대학교 사회대 16동 리모델링, 한국경제혁신센터 증개축, 전북대 외 2개교 시설개선 BTL 등 다수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교육시설 분야에서 탄탄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로터스관은 동국대학교의 새로운 랜드마크이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복합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축적된 기술력과 품질 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최고의 시공 성과를 구현해 학교와 학생 모두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건축물을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성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eird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