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다산 반도유보라메이플타운, 경기도 모범상생 아파트 1위

글로벌이코노믹

다산 반도유보라메이플타운, 경기도 모범상생 아파트 1위

1085세대 대단지…2018년 입주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 등 호평
에너지절감 아파트 수상 이은 쾌거
반도건설은 경기도 남양주에 공급한 다산반도유보라메이플타운이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2025 공동주택 모범·상생관리단지 인증 제도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다산반도유보라메이플타운 전경. 사진=반도건설이미지 확대보기
반도건설은 경기도 남양주에 공급한 다산반도유보라메이플타운이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2025 공동주택 모범·상생관리단지 인증 제도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다산반도유보라메이플타운 전경. 사진=반도건설
반도건설이 경기도 남양주에 공급한 다산반도유보라메이플타운이 모범·상생관리단지로 뽑혔다.

반도건설은 다산반도유보라메이플타운이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2025 공동주택 모범·상생관리단지 인증 제도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경기도는 지난 1997년부터 단지 운영 사례가 뛰어난 아파트를 선정하고 있다. 평가 항목은 일반 관리, 시설 안전 및 유지관리, 공동체 활성화, 재활용 및 에너지 절약 등이다.

특히 층간소음 등 분쟁 해결 노력, 공동체 활성화, 경비원 등 관리종사자의 고용계약 개선과 같은 공동체 및 상생활동 관련 요소들이 우수사례로 높게 평가된다.
반도건설이 남양주 다산동에 공급한 다산반도유보라메이플타운은 지난 2018년 3월 입주했으며 최고 30층, 11개동, 1085세대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다.

다산반도유보라메이플타운은 입주민 주도의 행사 활성화, 다양한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 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1000세대 이상 그룹에서 1위를 차지했다.

다산반도유보라메이플타운은 지난 6월 남양주시에서 개최한 다산 정약용 모범·상생관리단지에도 이름을 올렸다. 또한 2021년 국토교통부와 한국부동산원이 주관하는 에너지 베스트 아파트단지 시상식에서도 우수상을 수여한 바 있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단지 설계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에너지 베스트 아파트단지로 선정된 것에 이어 또 다른 의미에서 단지의 가치가 높게 평가된 것에 대해 입주민들께 축하의 말씀을 전하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주거 공간 공급을 위해 성심성의껏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성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eird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