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에스 노볼트, 안전산업박람회 참가...부착식 교통안전시설 선봬

글로벌이코노믹

비에스 노볼트, 안전산업박람회 참가...부착식 교통안전시설 선봬

17일부터 ‘2025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열려
비에스, 노볼트 소개…韓 첫 부착식 도로시설물
“전국 500여곳에 설치…안전·편의성 알릴 것”
비에스는 17일부터 19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되는 ‘2025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비에스 노볼트의 지하차도 탈출용 안전바, 시선유도봉, 쏠라표지병, 카스토퍼. 사진=비에스이미지 확대보기
비에스는 17일부터 19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되는 ‘2025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비에스 노볼트의 지하차도 탈출용 안전바, 시선유도봉, 쏠라표지병, 카스토퍼. 사진=비에스
비에스가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 참가해 국내 최초의 부착식 도로 안전 시설물 브랜드인 노볼트를 알린다.

비에스는 17일부터 19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되는 ‘2025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산업 전문 전시회로 국가 안전 총괄 부처인 행정안전부가 주최한다.

국민 안전 증진을 위한 첨단 기술 및 제품을 소개해서 재난 대응력을 강화하고 궁극적으로 안전산업을 육성하는 것이 이번 행사의 목적이다.
올해에는 안전산업과 관련된 370여곳의 회사가 700여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교통안전, 산업안전, 보안·치안, 화재 등 8가지의 다양한 안전 제품과 서비스가 전시된다.

비에스는 이번 안전산업박람회에서 국내 최초의 부착식 도로 안전 시설물 브랜드인 노볼트(No Bolt)의 여러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하차도 침수 시의 탈출용 안전시설, 야간에 운전자들의 안전한 운행을 도와주는 시선유도봉과 도로표지병, 안전한 주차를 보장하는 카 스토퍼, 도로의 중앙선이 더욱 안전해지도록 돕는 차선 분리대 등이다.

비에스 관계자는 “대부분의 도로교통 안전시설은 나사를 사용해 설치되기 때문에 도로나 벽면의 파손 혹은 2차 사고 발생의 위험이 있다는 단점이 있다”며 “노볼트는 자체 개발한 특수 접착제를 활용한 부착식 도로 안전시설을 선보여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미 전국 500여곳 이상의 도로와 터널, 주차장 등에 노볼트의 부착식 안전시설이 설치돼 있다”며 “국내외의 더 많은 분들께 부착식 안전시설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알리고자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성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eird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