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태영건설, ‘서면 어반센트 데시앙’ 분양…부암역 역세권 주상복합

글로벌이코노믹

태영건설, ‘서면 어반센트 데시앙’ 분양…부암역 역세권 주상복합

2호선 부암역 바로 앞 초역세권 단지
500m 거리에 1·2호선 서면역도 있어
반경 1km 안에 백화점·마트·영화관
1차 계약금 1000만원에 중도금 무이자
태영건설은 부산 서면에 짓는 서면 어반센트 데시앙의 견본주택을 12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서면 어반센트 데시앙 조감도. 사진=태영건설이미지 확대보기
태영건설은 부산 서면에 짓는 서면 어반센트 데시앙의 견본주택을 12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서면 어반센트 데시앙 조감도. 사진=태영건설
태영건설이 부산 부암역 역세권 주상복합인 ‘서면 어반센트 데시앙’을 분양한다.

태영건설은 부산 서면에 짓는 서면 어반센트 데시앙의 견본주택을 12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암동 690-8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최고 46층, 5개동, 전용면적 59~84㎡ 아파트 762가구(일반분양 211가구)와 전용면적 79·84㎡ 오피스텔 69실을 더해 총 83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아파트의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물량은 59㎡ 55가구, 74㎡ 21가구, 84㎡ 135가구 등 총 211가구다.
청약 일정은 2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 1순위, 24일 2순위 순으로 이뤄진다. 다음 달 1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15~17일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입주는 2027년 9월 예정이다.

1순위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액 이상을 납입한 만 19세 이상의 부산광역시 및 울산광역시, 경상남도 거주자라면 세대주, 세대원, 유주택자 모두 가능하다. 전매제한은 6개월로 거주의무기간과 재당첨 제한은 적용되지 않는다.

이 단지는 부산지하철 2호선 부암역이 바로 앞에 있는 초역세권 아파트다. 약 500m 거리에는 1·2호선 환승역인 서면역도 자리한다. 인근에는 KTX-이음 열차가 정차하는 부전역이 위치해 있다.

여기에 부전역은 중앙선(부전역~청량리역)과 동해선(부전역~강릉역) 등 KTX-이음열차 개통에 이어, 부전~마산 복선전철, 부산형 급행철도(BuTX), KTX 경부선(부산역~서울역)의 정차 추진과 복합환승센터 개발까지 계획돼 있어 교통망은 더욱 확충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전초등학교와 서면중학교도 도보로 통학 가능하며 단지 맞은편에는 글로벌빌리지와 영어도서관, 수학문화관 등이 위치한다.

부산의 중심 상권인 서면 생활권의 인프라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반경 1km 안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시네마, CGV, 부산 콘서트홀, 약 47만㎡ 규모의 부산시민공원이 있으며 온종합병원과 대규모 의료기관이 집적된 서면메디컬스트리트도 가깝다.

아파트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내부 설계로는 4베이 판상형 평면과 드레스룸, 현관 창고 등을 도입해 수납과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단지 내에는 휘트니스, 남녀 사우나,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함께, 어린이 놀이터인 데시앙 플레이스, 바닥분수, 석가산, 드라이가든, 시크릿가든 등 다채로운 조경시설도 마련된다.

태영건설 관계자는 “이번 단지는 계약조건으로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를 적용하고, 중도금 60% 전액의 무이자 혜택도 제공해 수요자들의 초기 부담을 최소화했다”고 말했다.


성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eird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