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HL디앤아이한라, 공정거래 이행평가 최우수등급 획득…“공정거래 확산 앞장”

글로벌이코노믹

HL디앤아이한라, 공정거래 이행평가 최우수등급 획득…“공정거래 확산 앞장”

1일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받아
상생협력 모범사례로 발표되기도
“상생·동반성장 노력 인정받아”
HL디앤아이한라는 2024년도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고,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1일 서울 중구 대한서울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5 상생협력 모범사례 발표회’에서 홍석화 HL디앤아이한라 수석사장(오른쪽)이 공정거래위원회 남동일 부위원장과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HL디앤아이한라이미지 확대보기
HL디앤아이한라는 2024년도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고,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1일 서울 중구 대한서울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5 상생협력 모범사례 발표회’에서 홍석화 HL디앤아이한라 수석사장(오른쪽)이 공정거래위원회 남동일 부위원장과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HL디앤아이한라
HL디앤아이한라가 공정거래 평가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HL디앤아이한라는 2024년도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고,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앞서 지난 1일 서울 중구 대한서울상공회의소에서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이 주최한 ‘2025 상생협력 모범사례 발표회’가 열렸다.

발표회에는 남동일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과 최영근 한국공정거래조정원장을 비롯해 대·중견기업 70여개사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HL디앤아이한라는 협력사와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 질서 확립과 동반성장에 앞선 공로를 인정받아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으며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이 잘에서는 특히 협력사와의 상생 및 미래 기술발굴, 기술개발 지원 목적으로 매년 진행되는 HL디앤아이한라의 협력사 제안제도가 상생 모범사례로 소개됐다.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는 공정거래위원회가 대기업과 협력사 간 자율적인 공정거래 문화 확산과 상생 협력 강화를 위해 시행하는 제도다. 주요 법규 준수 여부와 상생 프로그램 운영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최우수·우수·양호 등급을 부여한다.

HL디앤아이한라는 그동안 공정거래 관련 관계 법령과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위해 체결한 협약을 성실히 이행해오고 있으며, 협약 이행 여부에 대해 점검 및 평가를 자발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홍석화 HL디앤아이한라 수석사장은 “그동안 협력사와의 상생협력, 동반성장을 위한 회사의 노력들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모범 기업으로서 공정거래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성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eird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