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윤진오 동부건설 대표, 은탑산업훈장 수훈…주거 인프라 성장에 기여

글로벌이코노믹

윤진오 동부건설 대표, 은탑산업훈장 수훈…주거 인프라 성장에 기여

11일 주택건설의 날 기념식서 수훈
품질 중심 관리체계 확립에도 기여
“동부건설 시스템이 인정받은 것”
동부건설은 윤진오 대표가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열린 ‘주택건설의 날’ 기념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고 15일 밝혔다. 윤진오 대표(왼쪽 두번째)가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동부건설이미지 확대보기
동부건설은 윤진오 대표가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열린 ‘주택건설의 날’ 기념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고 15일 밝혔다. 윤진오 대표(왼쪽 두번째)가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동부건설
윤진오 동부건설 대표가 주거 인프라 산업 성장에 기여한 공로로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동부건설은 윤진오 대표가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열린 ‘주택건설의 날’ 기념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고 15일 밝혔다.

주택건설의 날은 국내 주택건설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종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건설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다.

올해 행사에서는 주택공급 확대와 정비사업 활성화, 주거환경 개선 등에 기여한 48명이 훈·포장을 받았다. 이 중 은탑산업훈장은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개인이나 단체에 수여된다.
윤진오 대표는 주택·정비·도시개발 등 주거 인프라 전반에서 지속적인 주택 공급 기반 구축, 정비사업 역량 고도화, 품질 중심의 시공관리 체계 확립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건설 원가 변동성과 금리 환경 변화 등으로 업계가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도 브랜드 경쟁력 강화, 리스크 관리 체계 정비,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해 안정적인 사업 구조를 확립하며 산업 전반의 성장에 기여한 점이 이번 수훈의 주요 배경으로 꼽힌다.

업계에서는 최근 동부건설이 정비사업 수주 확대, 고급 주거 브랜드인 센트레빌 아스테리움의 경쟁력 강화, 공공주택·도시계획형 프로젝트 확보 등을 통해 주택 부문에서의 시장 영향력을 빠르게 확대해 온 점도 이번 평가에 반영된 것으로 보고 있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훈은 주택건설 산업의 공공성과 기술적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현장에서 축적해 온 동부건설의 경험과 시스템이 인정받은 것”이라며 “민간·공공을 아우르는 시공 경험과 품질관리를 기반으로 건설사 본연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성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eird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