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HDC현대산업개발, 3년 연속 공정거래 우수등급 획득

글로벌이코노믹

HDC현대산업개발, 3년 연속 공정거래 우수등급 획득

공정거래조정원 평가서 3년 연속 AA등급
2017년부터 CP 운영…공정거래 문화 정착
“공정거래 활동 인정…협력사 상생 강화”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19일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이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 2025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CP) 우수기업 평가증 수여식에서 우수등급인 AA를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은 조기훈 HDC현대산업개발 경영본부장이 우수기업 평가증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HDC현대산업개발이미지 확대보기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19일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이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 2025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CP) 우수기업 평가증 수여식에서 우수등급인 AA를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은 조기훈 HDC현대산업개발 경영본부장이 우수기업 평가증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공정거래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등급을 획득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19일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이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 2025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CP) 우수기업 평가증 수여식에서 우수등급인 AA를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2023년부터 3년 연속 우수등급 획득이다.

CP는 2001년 공정거래위원회가 도입한 제도다. 기업이 법령과 윤리기준을 자율적으로 준수하기 위해 도입하는 준법감시체계다. 기업의 준법정책 운영 성숙도와 리스크관리 체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등급을 부여한다.
CP 등급평가는 기업들의 CP 운영에 대한 평가를 통해 우수기업을 선정.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업체는 과징금 경감 등 인센티브가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2017년부터 CP를 운영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 문화 정착과 협력사와 상생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선순환 체계를 구축해 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CP 운영을 위해 독립적 권한이 보장된 자율준수관리자를 선임하고 임직원과 협력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공정거래 활동을 이어왔다.

대표적으로 임직원의 행동 지침이 되는 자율준수편람 제·개정, 자율준수협의회 운영, 하도급 대금 지급현황 점검, 공정거래 관련 법령 개정사항 반영, 공정거래 우수현장 및 임직원 포상 등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올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꾸준히 추진해 온 공정거래 자율준수 활동의 성과가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질서를 기반으로 협력사와의 상생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건설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성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eird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