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부산 반도 아이비플래닛에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입주

글로벌이코노믹

부산 반도 아이비플래닛에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입주

30일 사옥 이전 입주 계약 체결
반도 아이비플래닛, 연면적 16만㎡
제조형·업무형·상업시설 분양 중
“호실 선점 경쟁 치열해질 듯”
반도건설은 지난 30일 부산 강서구 명지동 반도 아이비플래닛 견본주택에서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과 사옥 이전 입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체결식에서 (앞줄 왼쪽)정임수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부이사장과 김용철 반도건설 사장(앞줄 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반도건설이미지 확대보기
반도건설은 지난 30일 부산 강서구 명지동 반도 아이비플래닛 견본주택에서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과 사옥 이전 입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체결식에서 (앞줄 왼쪽)정임수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부이사장과 김용철 반도건설 사장(앞줄 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반도건설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이 반도건설이 부산 에코델타시티에 짓는 지식산업센터 반도 아이비플래닛에 입주한다.

반도건설은 지난 30일 부산 강서구 명지동 반도 아이비플래닛 견본주택에서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과 사옥 이전 입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김용철 반도건설 사장과 정임수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부이사장, 최수영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경영지원처장 등이 참석했다.

반도 아이비플래닛은 부산 에코델타시티에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다. 지하 2층~지상 8층 연면적 16만㎡ 규모다. 지식산업센터 1128실과 근린생활시설 82실로 구성되며 내년 9월 준공 예정이다.
현재 제조형·업무형·상업시설을 분양 중이다.

부산 에코델타시티는 연이은 개발호재로 가치 상승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우선 축구장 15개 크기의 부지에 연면적 20만㎡에 달하는 초대형 복합몰인 ‘더 현대 부산’이 올해 연말 착공예정이다.

또 대성문은 에코델타시티에서 2028년 준공 목표로 국내 최대 규모의 인공지능 데이터센터를 구축한다.

부산시는 지난 9월 말 부전-마산 복선전철 에코델타시티 역사 신설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8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본격적인 복합환승센터 사업에 착수한다.
엄궁대교 건설사업도 지난 6월 말 기공식을 갖고 공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의 입주가 확정되면서 국가기관 유치에 따른 안정성과 미래 가치가 부각돼 기업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며 “특히 공단 입주에 따른 추가 수요 기대감으로 인한 호실 선점 경쟁도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성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eird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