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에코플랜트, ‘드파인 연희’ 분양...DMC·홍대입구역 한 정거장

글로벌이코노믹

SK에코플랜트, ‘드파인 연희’ 분양...DMC·홍대입구역 한 정거장

전용 59~115㎡ 332가구 일반분양
19일 특별공급, 20일 1순위 청약
교육·자연·문화 인프라 모두 갖춰
SK에코플랜트가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일원에 공급하는 드파인 연희 투시도. 사진=SK에코플랜트이미지 확대보기
SK에코플랜트가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일원에 공급하는 드파인 연희 투시도. 사진=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가 ‘드파인 연희’ 아파트를 분양한다. 서울 주요 지역 출퇴근이 용이하고 아이들 교육하기 좋은 입지의 아파트다.

SK에코플랜트는 일대 연희1구역 재개발사업으로 건설하는드파인 연희의 견본주택을 16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9층 13개동 959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332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59㎡ 172가구, 74㎡ 24가구, 75㎡ 23가구, 84㎡ 112가구, 115㎡PB 1가구다.
청약 일정은 오는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 해당지역, 21일 1순위 기타지역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28일 발표하며 정당계약은 다음달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입주는 2029년 1월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SK에코플랜트가 지난 2022년 런칭한 프리미엄 브랜드 드파인이 서울에 처음 적용되는 단지다.

중앙선 가좌역을 이용하면 DMC역과 홍대입구역을 한 정거장이면 갈 수 있다. 두 역 모두 다양한 노선이 교차하는 서울 핵심 환승역이다. 가좌역에서 한 정거장만 이동하면 2호선, 6호선 등으로 환승하기 쉽다.

대장홍대선, 서부선 경전철(계획) 등도 계획돼 있고 내부순환로 연희IC를 통해 강변북로 및 올림픽대로 진입도 수월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홍제천이 흐르고 궁동근린공원과 안산도시자연공원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반경 3km 내 한강 접근이 가능하다.
아울러 단지 인근에는 연희초, 서연중, 경성중, 경성고, 가재울고 등 명문 학군은 물론 연세대, 홍익대, 명지대 등 주요 대학가와 가깝다.

이 단지는 상품성도 뛰어나다. 남향 위주로 배치돼 있어 채광 확보에 유리하며 4베이 판상형 구조(일부 세대 제외)로 통풍과 공간 활용도가 높다.

3면 개방형 등 특화 설계와 드레스룸, 팬트리 등 집안 곳곳에 수납공간도 많다.

SK에코플랜트는 다양한 인프라도 준비했다. 최인아 책방에서 큐레이션한 도서 약 4000권과 전문사서가 관리하는 북클럽이 1년간 운영되며 북토크 이벤트도 열린다.

또한 피트니스,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AR퍼팅존, 다목적 홀, 게스트하우스(예정), 사우나, 웰컴라운지, 북카페, 독서실(남녀), 1인 독서실, 어린이집, 돌봄센터, 맘스 스테이션, 경로당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에는 첨단 스마트 시스템 홈닉(Homeniq)이 적용된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홈IoT 제어는 물론 커뮤니티시설 예약, 에너지관리, 생활지원센터, 단지 소통 게시판, 공동 구매 등 편리한 일상을 누릴 수 있다.

주차공간은 세대당 1.47대의 넉넉한 주차 공간에 문콕 걱정이 없는 편의성도 더했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드파인 연희는 연희동과 SK에코플랜트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철학 만난 상징적인 단지로 오픈 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다”며 “평면, 조경, 커뮤니티 등을 차별화해 상품성을 높여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재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jm990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