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S건설, 창원 자이 더 스카이 2월 분양...“49층 랜드마크 단지”

글로벌이코노믹

GS건설, 창원 자이 더 스카이 2월 분양...“49층 랜드마크 단지”

옛 창원호텔 재개발 단지
전용 84·106㎡ 519세대
커튼월룩에 스카이라운지
GS건설은 창원특례시 성산구 중앙동 일원에 들어서는 창원 자이 더 스카이를 다음달 분양한다고 16일 밝혔다.창원자이 더 스카이 투시도. 사진=GS건설이미지 확대보기
GS건설은 창원특례시 성산구 중앙동 일원에 들어서는 창원 자이 더 스카이를 다음달 분양한다고 16일 밝혔다.창원자이 더 스카이 투시도. 사진=GS건설
GS건설이 창원에서 49층 높이의 주상복합 단지인 ‘창원 자이 더 스카이’를 분양한다.

GS건설은 창원특례시 성산구 중앙동 일원에 들어서는 창원 자이 더 스카이를 다음달 분양한다고 16일 밝혔다.

창원자이 더 스카이는 옛 창원호텔 부지를 초고층 주상복합단지로 개발하는 사업이다. 지하5층~지상 49층 4개동 51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입주는 2030년 상반기 예정이다.

전용면적은 84·106㎡으로 구성된다. 기부체납 10세대(84㎡E 타입)를 제외한 509세대가 일반분양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은 84㎡ 464세대와 106㎡ 45세대다.
GS건설은 이 단지에 커튼월룩, 경관조명 등 특화 외관 설계를 적용하고 고급 주거 단지에 주로 도입되는 스카이라운지 등 차별화된 커뮤니티도 조성할 예정이다.

세대별로는 4베이 4룸 구조(일부타입 제외)와 2.4m의 천장고를 확보해 개방감과 통풍, 채광을 확대했으며 전체 세대에 3면 발코니 설계를 적용한다.

단지 인근에 롯데백화점, 이마트, 메가박스, 창원병원 등 다양한 인프라 시설이 자리해 있으며 창원시청, 창원지방검찰청, 창원지방법원 등 주변 인프라를 갖췄다.

교통 환경도 좋다. 창원시 중앙대로, 창원대로, 원이대로를 통해 차량 이동이 편리하며 인근에 위치한 KTX 창원중앙역에서 서울·수도권과 전국 주요 도시로의 빠른 이동도 가능하다.

또한 용지초, 웅남중, 창원남중, 창원남고, 창원중앙여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가까워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도보권에는 대상공원, 삼동공원, 올림픽공원, 중앙체육공원, 용지호수공원, 가음정근린공원 등이 있다.
GS건설 관계자는 “창원 자이 더 스카이는 창원시 성산구에서 초고층으로 조성되는 신축 단지”라며 “창원의 과거와 미래를 잇는 상징적인 입지와 자이 브랜드만의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앞으로 지역 대표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재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jm990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