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IBK투자증권 "아프리카TV, 4분기 외형 성장 전망…목표가 유지"

공유
0

IBK투자증권 "아프리카TV, 4분기 외형 성장 전망…목표가 유지"

[글로벌이코노믹 최주영 기자] IBK투자증권은 아프리카TV에 대해 3분기에 이어 4분기도 외형 성장 지속할 전망이라고 28일 밝혔다. 목표주가는 3만7000원, 투자의견은 '매수'로 유지했다.

김한경 연구원은 "아프리카TV 3분기 실적은 전년대비 31% 뛴 203억원, 영업이익 35억원(+123%)를 기록했다"면서 "리우올림픽 중계권료 지급과 주식보상비용 등 일회성 요인을 고려한다면 수익성은 양호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프리카TV 4분기 실적은 매출액 211억원, 영업이익은 47억원으로 추정한다"며 "4분기는 광고 시장 성수기로 인한 계절적 요인 및 모바일 게임 출시 활황에 따른 광고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최근 BJ이탈 이슈는 재무적인 관점에서 우려되지는 않는다"며 "2009년 에스엠은 동방신기 멤버 이탈로 주가가 급락했으나 소녀시대의 선전으로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며 BJ-시청자의 관계는 아이돌-팬덤 관계와 매우 유사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신규 BJ 지원책을 수립한 만큼 점진적으로 우려가 감소될 전망이며 이탈 BJ의 빈자리는 다시 회복될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최주영 기자 young@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