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억만장자 투자자 마크 큐반 “암호화폐는 통화가 아닌 분산되고 안전한 네트워크 플랫폼”

공유
0

억만장자 투자자 마크 큐반 “암호화폐는 통화가 아닌 분산되고 안전한 네트워크 플랫폼”

억만장자 투자자 마크 큐반이 암호화폐가 전통적인 통화보다는 분산되고 안전한 네트워크 플랫폼이라고 강조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억만장자 투자자 마크 큐반이 암호화폐가 전통적인 통화보다는 분산되고 안전한 네트워크 플랫폼이라고 강조했다.

억만장자 투자자이자 NBA 구단 댈러스 매버릭스(Dallas Mavericks)의 소유주인 마크 큐반(Mark Cuban)은 암호화폐를 전통적인 의미에서 통화로 인식하지 말라고 조언했다. 그는 트위터에서 “암호화폐를 화폐로 생각하지 말라. 개인과 기업을 위한 고유한 유틸리티를 가질 수 있는 앱 개발을 허용하는 기능을 갖춘 분산되고 안전한 네트워크 플랫폼이라고 생각하라”고 말했다.

큐반의 이러한 태도는 최근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과 동의한 NBA 분석가 빌 잉그램(Bill Ingram)의 발언에 대한 응답으로 나왔다. 트럼프 대통령은 화요일 인터뷰에서 암호화폐는 “일어나기를 기다리고 있는 재앙이며 암호화폐의 존재가 미국 달러 가치를 떨어뜨릴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잉그램은 트위터에서 “나는 많은 부분에서 전 대통령에 동의하는 사람이 아니지만, 일부 사람들이 그렇게 하기로 선택하고 있는 까닭에 가장 가치가 있는 다른 형태의 통화가 정말로 필요한지 오래전부터 궁금했다. 미국 달러는 이미 우리 삶에서 그 역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큐반은 암호화폐의 고유한 사용 사례가 자산 클래스의 이름 자체가 시사하는 것 이상 확장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투자자는 이더리움(ETH)과 같은 스마트 계약 플랫폼의 지속적인 개발을 지지했으며 ETH를 위한 여러 ‘레이어 2’ 확장 솔루션에 투자하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