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융&핀테크] KTB투자증권, 머니트리 앱 ‘간편투자 서비스’로 디지털금융 채널 확대

글로벌이코노믹

[금융&핀테크] KTB투자증권, 머니트리 앱 ‘간편투자 서비스’로 디지털금융 채널 확대

간편결제 플랫폼 기업 ‘갤럭시아머니트리’ 제휴
‘서비스형 뱅킹’으로 차별화된 금융서비스 제공
KTB투자증권은 최근 핀테크 전문 기업 ‘갤럭시아머니트리’와 제휴해 머니트리(MONEY TREE)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간편투자 서비스’를 선보였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KTB투자증권은 최근 핀테크 전문 기업 ‘갤럭시아머니트리’와 제휴해 머니트리(MONEY TREE)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간편투자 서비스’를 선보였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KTB투자증권이 서비스형 뱅킹(BaaS, Banking as a Service)으로 디지털금융 채널을 확대했다. 최근 핀테크 전문 기업 ‘갤럭시아머니트리’와 제휴해 머니트리(MONEY TREE)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간편투자 서비스’를 선보였다.

4일 KTB투자증권에 따르면 머니트리는 흩어져 있는 포인트, 상품권, 쿠폰 등을 한데 모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간편결제 플랫폼’이다. 머니트리 앱에서 제공하는 간편투자 서비스에는 KTB투자증권 계좌개설은 물론 펀드·환매조건부채권(RP)형 종합자산관리계좌(CMA) 가입 등 다양한 기능이 있다.

보유한 머니트리 캐시로는 소액투자를 할 수 있으며, 종합자산관리계좌(CMA)에 캐시를 보관해 이자를 받을 수 있는 효과도 있다.

KTB투자증권은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그동안 다양한 제휴사와 협력한 서비스형 뱅킹을 추진해 왔다.
이번 간편결제 플랫폼 머니트리 제휴를 시작으로 마이데이터 사업자, 로보어드바이저 사업자, 게임사 등과 협력할 예정이다. 제휴사의 플랫폼 경쟁력을 높이면서 투자자들을 위한 디지털금융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TB투자증권은 이번 간편투자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머니트리 앱에서 KTB투자증권 계좌를 개설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1만 원 현금리워드를 CMA계좌로 제공한다. 또 펀드 상품에 1만 원 이상 투자한 고객에게는 머니트리 캐시 1만 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2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TB투자증권 고객만족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수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sj8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