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원더우먼' 갤 가돗, 카르다노 프로토콜 에이다스왑 투자

글로벌이코노믹

'원더우먼' 갤 가돗, 카르다노 프로토콜 에이다스왑 투자

영화 '원더우먼' 스타 갤 가돗이 카르다노의 에이다스왑에 투자했다. 출처=찰스 호스킨슨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영화 '원더우먼' 스타 갤 가돗이 카르다노의 에이다스왑에 투자했다. 출처=찰스 호스킨슨 트위터
할리우드 스타 갤 가돗이 카르다노 프로토콜에 투자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뉴스 BTC는 2일(현지시간) 카르다노 블록체인 기반 디파이(DeFi) 프로토콜 에이다스왑(AdaSwap)이 최근 250만 달러 펀딩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보도했다.

공식 게시물에 따르면 에이다스왑의 자금 조달 라운드는 시마캐피털(Shima Capital), 플루토디지털(Pluto Digital), GBV, 스타더스트(Stardust), 이피션트 프런티어(Efficient Frontier), 피노바(Finova), 밴테 캐피털(Banter Capital) 및 암호화폐 가격 추적사이트 COTI가 참여했고 아이엔젤스(iAngels)가 주도했다.

그밖에 암호화폐 공간 외부의 다른 투자자로는 DC 코믹스 캐릭터 원더우먼으로 유명한 배우 갤 가돗이 이번 펀딩에 참여했다.
또 가돗의 남편이자 원더우먼 영화 속편의 제작자이자 배우인 야론 바르사노(Jaron Varsano)도 250만 달러 규모의 라운드에 참여했다.

카르다노의 발명가이자 카르다노 재단 IOHK(Input Output Global)의 CEO인 찰스 호스킨슨 CEO는 갤 가돗을 "가족"으로 환영했다. 호스킨슨은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원더우먼을 카르다노 가족으로 맞게 돼 기쁘다라고 적었다.

게시물에 따르면 에이다스왑은 "카르다노에서 최고의 분산형 거래소(DEX)를 구축한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자금을 사용한다. DEX는 네이티브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시장을 포함해 이 생태계에서 출시될 다른 에이다스왑 제품으로 보완될 것이다.

또한 이 프로젝트는 ADA 사용자에게 기본 토큰을 교환할 수 있는 분산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따라서 사용자가 이 네트워크에 배포된 기본 토큰을 거래할 수 있도록 게임화된 카르다노 프로토콜을 구축해야 한다.

이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팀은 "그 계획에는 또한 카르다노-네이티브(Cardano-native) NFT 시장의 생성과 스테이킹 및 고정, 장기 및 고수익 유동성 풀과 같은 분산 금융 기능이 ​​포함된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DEX 사용자는 토큰을 스테이킹하고 NFT를 사고 팔 수 있으며 카르다노 토큰에 대한 이자를 얻을 수 있다"라고 밝혔다.

게시물에 따르면 갤 가돗과 바르사노는 에이다스왑 투자에 대해 "이것은 암호화 공간에서 우리에게 흥미로운 투자 기회입니다"라고 말했다.

프로젝트 공동 설립자 이테이 레비(Itay Levy)는 "이것은 우리 세계에 큰 영향을 미칠 새로운 금융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우리의 첫 번째이자 가장 큰 성과 중 하나입니다. AdaSwap 팀은 기술 및 상업적 배경 모두에서 최고의 투자자들이 지원하는 우리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라고 말했다.

2004년 미스 이스라엘 출신 배우 갤 가돗은 2008년 이스라엘 부동산 개발업자 야론 바르사노와 결혼해 세 딸을 두었다. 두 사람은 2019년 자신의 영화-TV 제작 회사인 파일럿 웨이브(Pilot Wave)를 설립했다.


김성은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