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국내 대표적인 IR 컨설팅기업인 IR큐더스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ISMS'인증은 정보통신망법 제47조에 따라 기업이 보유한 개인 정보, 기업 정보 및 정보보호 시스템이 안전하게 구축, 관리된다는 것을 국가 인증기관인 KISA 심사를 통해 보증 받는 제도다.
인증 취득 후에도 매년 사후 심사를 통해 인증 유지 여부를 결정하는 만큼 국내 최고 수준의 정보 보호 인증 제도로 평가받는다.
SaaS 기반 IRM 통합 솔루션인 '큐더스웍스'를 운영하고 있는 IR큐더스는 이번에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4개 분야 16개 항목과 보호대책 요구사항 12개 분야 64개 항목 총 80개의 세부 분야에서 적합성 평가 기준을 통과해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ISMS 획득으로 '큐더스웍스'는 고객사의 투자자 정보, 주주 정보, 활동 이력 등 서비스 운영을 위한 보안체계에 대한 안전성과 신뢰성을 검증받았다. IR큐더스는 이번 인증 취득을 시작으로 사후 심사와 갱신 심사를 통해 정보자산 보호 수준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강화된 체계 아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IR큐더스 온라인사업본부 박성용 본부장은 "이번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획득은 큐더스웍스를 사용하는 모든 상장기업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당사 모두에게 매우 중요하고 필수적인 요건"이라며 "국내 유일의 IRM 전문기업으로서 상장기업의 내부 보안 기준보다 더 높은 수준의 보안 체계를 구축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 보안 수준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IR큐더스는 2021년 국내 유일의 IRM 통합 솔루션인 큐더스웍스를 출시해 투자자 및 주주관리 업무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