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이앤티씨, 1분기 매출 469억원…영업이익 적자폭 개선

공유
0

제이앤티씨, 1분기 매출 469억원…영업이익 적자폭 개선

이미지 확대보기
17일 3D커버글라스 기업 제이앤티씨는 지난 16일 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469억원, 영업손실은 1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37.9%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했다.
이러한 실적 저하의 가장 큰 요인은 휴대폰 커버글라스의 중화권 매출회복 지연과 함께 3공장을 통한 신제품 양산이 본격화됨에 따라 건물 및 기계장치 등의 감가상각비 등이 증가한 영향 때문이다.

다만, 작년 4분기와 비교해 스마트워치와 카메라윈도우 및 차량용 커버글라스 등 베트남 3공장 신제품 매출의 증가, 3공장 가동률 향상에 따른 고정비 부담 감소, 환율효과 등의 이유로 영업이익의 적자폭은 대폭 개선됐다.

제이앤티씨 관계자는 “대내외 어려운 경영여건이 지속되고 있지만 고객 다변화를 통한 중화권 고객사로의 매출 편중화 해소, 제품 다변화를 통한 휴대폰용 커버글라스 공급물량 확대 도모, 전사차원의 원가절감 활동을 통한 이익율 개선 및 신규 고객사 확보 등을 통해 가시적인 실적 개선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실제로 제이앤티씨의 차량용 커버글라스 사업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현재 총 3개 차종의4개 모델에 대한 수주를 확보했으며, 2022년 신규 Big Car Maker 차종 수주도 확보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차량용 커버글라스의 올해 매출은 전년 대비 3배 이상의 매출 신장이 예상된다.

새롭게 출시되는 전기차의 디스플레이용 커버글라스에 대한 신규 영업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향후 자율주행 차량의 수주 확대에도 큰 기대를 하고 있다.
또한 현재 고객사 외 다수의 스마트폰 제조사들과 커버글라스 공급을 협의 중이며, 중장기적으로 고강도, 고부가 제품인 특수코팅을 적용한 스마트폰 커버글라스 제품으로 대규모 수주 확보에 나설 예정이다.

웨어러블 기기에 적용되는 특수코팅 커버글라스 공급은 이미 시작됐으며, 유수의 글라스 업체와도 지속적인 협업을 하고 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