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거래소, 'kRX탁구단' 창단 추진…다음 시즌 리그 참가

공유
0

한국거래소, 'kRX탁구단' 창단 추진…다음 시즌 리그 참가

사진=한국거래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가 탁구단 창단을 추진한다.

한국거래소는 스포츠를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실업스포츠 활성화에 일조하기 위해 'KRX 탁구단' 창단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정상적으로 창단이 마무리되면 다음 시즌 KTTL 남자 코리아리그에 8번째 팀으로 합류하게 된다.

한국거래소는 사회공헌 영역을 다양화하고 정부의 국민체육진흥 정책에 부응하고자, 비인기 스포츠 지원 및 시민체육 저변확대를 새로운 사회공헌 분야로 설정했다.

탁구 종목은 과거 국제대회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대중적 인기가 있는 종목이었으나, 최근 10여년간 침체기를 겪고 있는 상황이다.

거래소는 창단 세부 사항을 검토 중이며, 창단 계획이 확정되면 초대 감독 및 선수단을 구성해 3분기 출범을 목표로 창단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탁구계에 따르면 올 시즌 정규리그 상위권 팀의 국가대표급 선수가 새 구단 측과 벌써 이적 논의를 진행하는 등 창단 절차는 발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KRX 탁구단은 일반 시민에 대한 재능기부, 각종 사회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 공헌 활동도 준비할 계획이다.
거래소는 "이번 탁구단 창단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국제대회에서 수상이 가능한 우수한 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