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거래소, 창업진흥원과 창업기업 성장지원 협약 체결

공유
0

한국거래소, 창업진흥원과 창업기업 성장지원 협약 체결

홍순욱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장(사진좌측)과 김용문 창업진흥원 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이미지 확대보기
홍순욱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장(사진좌측)과 김용문 창업진흥원 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와 창업진흥원이 창업기업의 자본시장을 통한 성장(scale-up) 및 창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26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우수 기술창업기업의 스케일업을 위한 상호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코스닥과 코넥스시장으로 상장을 희망하는 기업에 대한 교육 및 네트워킹 지원, M&A를 활용한 기업성장 및 상장기업과의 M&A 매칭, 교육, 투자유치 연계 활동 등도 수행할 계획이다.

한국거래소 홍순욱 코스닥시장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창업기업 지원 목적의 기관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온 창업진흥원과 협업하여 유망기업이 혁신성장(scale-up)의 기회를 갖고, 모험자본의 선순환을 통한 창업 생태계 조성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며, 한국경제를 선도할 혁신기업으로 더욱 성장해 나가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국거래소는 이번 MOU를 계기로 향후 많은 유망 스타트업들이 자본시장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창업진흥원 등과 업무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