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심플랫폼, ‘2022 인텔리전스 대상’에서 지능형 제품 부문 대상 수상

공유
3

심플랫폼, ‘2022 인텔리전스 대상’에서 지능형 제품 부문 대상 수상

2023년 상반기 코스닥 시장 입성 추진

심플랫폼 임대근 대표이사가 지능형 제품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심플랫폼 임대근 대표이사가 지능형 제품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코스닥 상장을 추진중인 산업용 AI 전문기업 심플랫폼은 ‘2022 인텔리전스 대상(Intelligence Awards)’에서 지능형 제품 부문의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2022 인텔리전스 대상은 4차 산업혁명 기술요소를 활용하여 산업의 디지털트렌스포메이션(DX) 변화를 선도해온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주최로 진행됐다.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는 인공지능, IoT(사물지능), 데이터마이닝 등에 대한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반도체, 물류, 헬스케어 등 산업의 AI 디지털전환의 응용을 주도한 기업을 선정했다.
심플랫폼은(Simplatform)은 산업용 IoT(Nubison IoT)를 통해 수집된 산업용 장비, 센서 등의 시계열 데이터를 기반으로 산업용 AI 알고리즘을 적용한 클라우드 SaaS(Software as a Service)기반 플랫폼Nubison AIoT(누비슨 AIoT)을 개발했다. 이 플랫폼은 서울대 산업수학과와 협업으로 개발됐다.

심플랫폼은 국내 파운드리 반도체 기업에 플랫폼을 시범 적용 중이며, 반도체 장비의 수율 최적화 등에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 특히 물류 분야에서는 콜드체인 관련 센서 등과 연계를 통해 온도 감지뿐만 아니라, 온도 변화 사전탐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코로나-19 백신 위탁의료기관 150개의 백신냉장고에 플랫폼(Nubison AIoT)을 적용해 한 건의 폐기처분 없이 정밀하게 백신을 관리하고 2건의 백신냉장고 고장을 예측하며 질병관리청 우수사례로 소개되는 등 플랫폼 경쟁력을 입증받았다.

심플랫폼은 다양한 고객사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시계열 데이터 분석을 기반한 Nubison AIoT에 이미지 및 텍스트 분석 알고리즘을 고도화 중이다. 반도체, 물류, 헬스케어, 건설현장, 시설관리 등다양한 산업분야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산업 전반의 디지털트렌스포메이션 변화에 앞장서고 있다.

심플랫폼 임대근 대표는 “향후 회사의 클라우드 SaaS기반 Nubison AIoT 플랫폼을 미주 및 유럽시장에 확대함으로써 국내 산업용 AI 비즈니스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심플랫폼은 2023년 상반기 코스닥 시장 입성을 목표로 예비심사청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